s
close

대구, '축구경영' 시대 막올랐다…조광래 대표이사 겸임




[OSEN=손찬익 기자] 조광래 단장이 제 6대 대구FC 대표이사로 선임돼 본격적인 '축구경영'을 펼치게 됐다.


대구FC는 지난달 30일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잇달아 개최하고 조광래 대구FC 단장을 제 6대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 18일 취임한 조광래 단장은 대표이사직을 겸해 맡게 됐다.


조광래 대표이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선수로 또 감독으로 활동했던 제게 구단 경영의 중요한 소임을 맡겨 주신 것은 '축구'를 통해 보다 '새로운  대구FC의 패러다임를 실천해 달라'는 깊은 뜻이라고 생각한다"며 "프로 축구단의 가장 기본이자 존재의 이유인 '축구'를 통해 대구FC가 명문구단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축구를 통한 경영 의지를 밝혔다.


또한 "유소년시스템을 개선해 대구지역의 우수한 선수들이 타 지역으로 빠져나가지 않고, 지역 연고 스타로 키우겠다"고 유소년 선수 육성을 통한 구단 발전계획도 덧붙였다.


이에 앞서 조광래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달 21일 수원FC, 27일 대전 시티즌과의 홈경기에서 VIP룸이 아니라 출입구 게이트 앞에서 입장 관중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친필 사인지'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진심 행보'를 걸어오고 있다.


what@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