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신해철 측 "심정지, 부어오른 장 때문..추가 수술 예정"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사라 기자] 가수 신해철이 갑작스러운 수술 소식을 알린 가운데 소속사 측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신해철 소속사 KCA 엔터테인먼트 측은 23일 “오전 9시 현재 신해철씨는 서울 풍납동 아산병원 중환자실에서 복부 응급 수술 후 의식이 깨어나길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서 신해철씨는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 S병원에서 장 협착증 수술을 받은 후 다음날 퇴원했으나 지속적으로 가슴과 복부 등에 통증을 호소해 20일 새벽 응급실로 후송됐고 간단한 응급처지 후 퇴원했으나 그날 오후 다시 열을 동반한 통증을 호소해 재입원, 몇 가지 검사를 진행한 후 21일 다시 퇴원했다”며, “하지만 22일 새벽 또다시 통증을 느껴 다시 병원으로 후송됐고 입원해 있던 중 오후 12시쯤 병실에서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했으며 오후 1시께 심정지가 온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신해철은 지난 22일 병원에서 심폐소생술을 받았지만 상태가 위중해 오후 2시 서울 아산병원 응급센터 중환자실로 이송됐다. 이후 심정지 원인을 찾기 위해 병원에서 검사를 거친 후 이날 오후 8시부터 복부를 개복하고 앞서 수술 받은 장 부위의 상태를 확인 뒤 3시간 동안 수술을 받았다.

KCA 엔터테인먼트 측은 “심정지의 원인은 일단 부어 오른 장으로 인한 심장 압박으로 심장에는 문제가 없었다는 의료진의 소견”이라며, “다만 병원 측에서도 현재 장 상태가 왜 이렇게까지 됐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이유를 밝히지 못한 상황”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또한 “최근 신해철씨는 6년 만에 컴백해 누구보다 의욕적으로 왕성하게 활동을 펼치던 찰나에 갑작스런 소식으로 가족들을 비롯해 소속사로서도 비통한 심경을 금할 길이 없지만 하루속히 신해철씨가 의식을 찾기만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는 말을 전했다.
 
신해철은 추가적인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sara326@osen.co.kr

<사진> KCA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