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어벤져스2', 예고편의 숨겨진 11가지 비밀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나영 기자] 할리우드 슈퍼히어로물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의 예고편이 화제인 가운데, 이 예고편의 '쪼개 보기'가 등장했다.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각) '어벤져스2'의 예고편이 온라인상에 유출되자 마블 측은 1차 예고편(트레일러)과 정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국내 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뜨거운 반응인데 '왓컬쳐(Whatculture.com)'은 최근 '당신이 놓쳤을지도 모를 것들'이란 제목으로 '어벤져스2' 예고편의 '숨겨진 비밀'을 분석했다. '왓컬쳐'가 짚은 11가지 비밀을 살펴봤다.

1. '캡틴 피아노&발레리나'(Captain Piano & The Ballerina)
아주 짧게 피아노치는 남자와 발레리나 장면이 등장한다. 다소 엉뚱하게 느껴질 법도 하나, 피아노 치는 남자는 캡틴 아메리카와 관련이 있고, 발레리나는 블랙 위도우의 역사일 것이다. 코믹북에서 블랙 위도우(나타샤 로마노프)는 소련 KGB에게 세뇌당 할 때 과거에 발레리나로 활동했다는 기억이 주입됐다.





2. 오이디푸스 콤플렉스(The Oedipus Complex)
코믹북에서 울트론은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로 해석할 수 있다. 울트론은 자신의 창조자인 과학자이자 아버지 행크 핌과 맞서게 되는데, 이번 영화에서 울트론을 만든 이는 토니 스타크(아이언맨)다. 예고편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는 애니메이션 '피토키오' 중 피노키오가 부르는 '나에겐 꼭두각시 줄이 없네'를 편곡한 것이다. 의미심장한 선택이다. 피노키오가 울트론, 제페토는 토니 스타크다.

3. 울트론의 베이스(Ultron’s Base)


울트론과 쌍둥이 퀵실버-스칼렛 위치가 함께 있는 곳은 코믹북에서 낫소, 롱 아일랜드, 뉴욕으로 버려진 항공 우주 연구소일 것으로 추측된다. 이 곳에서 울트론은 자기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킨다.



4. 율리시스 클로의 닮은꼴 앤디 서키스(The Ulysses Klaw Resemblance)


예고편에 앤디 '골룸'으로 유명한 서키스가 등장, 사전 정보가 없던 사람들은 놀라움을 나타냈다. 그가 영화에서 어떤 역을 맡는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외모가 큰 단서다. 그의 외모는 코믹북 히어로 블랙 팬더의 악당인 율리시스 클로와 굉장히 유사하다.




5. 여성 친구들(Lady Friends)
한국 여배우 수현이 나오는 장면. 어벤져스 타워에서 토니 스타크를 비롯한 팀원들이 등장하는데 몇몇 알 수 없는 여성들이 등장해 호기심을 높인다. 브루스 배너(헐크) 옆에 있는 블랙 위도우는 쉬운 인지가 가능하지만, 토르 옆에 있는 여성과 캡틴 아메리카 근처에 있는 여성이 누군지 의문이다. 추측대로, 토르 옆에 있는 늘씬한 여성은 과학자 역을 맡은 수현임이 알려졌다.

6. 짧은 과거 장면(A Shot From The Past)
아주 살짝 스쳐지나가는 장면으로 2차 세계대전 당시의 캡틴 아메리카 과거가 등장함을 알 수 있다.

7. 헐크 버스터 아머의 고유한 특징(The Unique Nature Of The Hulkbuster Armour)
헐크 버스터 아머는 다른 아이언맨 아머와 다르다. 토니 스타크는 평소 그의 옷 위에 그냥 아이언맨 아머를 착용했지만, 헐크 버스터 아머는 아이언맨 아머를 입은 상태에서 2중으로 입는 방식이다. 강력한 헐크를 상대하기 위해서이다. 어마어마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8. 어벤져 울트론(Ultron The Avenger)
토니 스타크는 당초 '선'의 목적으로, 어벤져스에게 휴식을 줄 그들을 대체할 목적으로 드론을 만들었다. 실제로 어벤져스 팀 앞에 망가진 채로 나타난 드론의 가슴에 어벤져스를 상징하는 'A'가 보인다. 드론이 어쩌다 인류의 적이 됐을까.

9. 죽은 듯한 토르의 팔(Thor’s Lifeless Hand)
캡틴 아메리카의 깨진 방패가 나오기 전, 스크린 가득 땅에 쓰러져 있는 토르의 팔이 보인다. 토르의 죽음을 의미하는 것일까.




10. 이 곳은 아마도 지구가 아니다(This Scene Probably Isn’t On Earth…)
맨 몸으로 몰 속에서 포효하듯 일어나는 토르의 장면의 배경은 지구가 아닐 가능성도 있다. 토르가 죽은 뒤 그의 육체가 아스가르드에서 깨어난 것으로도 추측된다.




11. 퀵실버의 파란 불꽃이 의미하는 것은(Quicksilver’s Blue Glow & What It Could Mean)
예고편은 파란 에너지를 분출하는 퀵실버를 보여준다. 퀵실버와 스칼렛 위치의 각자 다른 비밀스런 힘은 영화와 어떤 연관이 있을까.

nyc@osen.co.kr
<사진> '왓컬쳐'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