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WS]16안타 SF, 11-4역전승. 2승 2패 원점으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LA(미국 캘리포니아주), 박승현 특파원]월드시리즈는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우승자를 가리게 됐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4차전에서 캔자스시티 로얄즈에 역전승을 거두며 2승 2패로 균형을 이루는데 성공했다. 

26일(이하 한국시간)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AT&T 파크에서 열린 월드시리즈 4차전에서 샌프란시스코는 올 포스트시즌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는 롱 릴리프 유스메이로 페티트의 3이닝 무실점 호투와 버스터 포지, 헌터 펜스, 파블로 산도발  등 중심 타선의 부활에 힘입어 11-4로 역전승했다.

캔자스시티는 0-1로 뒤지던 3회 10명의 타자가 나와 4안타와 볼넷 2개, 도루 폭투 각각 한 개씩을 묶어 4점을 올리며 4-1 역전에 성공했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라이언 보겔송은 이 와중에 3회도 마치지 못하고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하지만 3회였다. 아직 캔자스시티의 불펜이 가동되기엔 갈 길이 멀었고 샌프란시스코는 이 때부터 끈끈함을 과시하기 시작했다.

3회 2사 2루에서 버스터 포지의 좌전 안타로 한 점을 추격한 샌프란시스코는 5회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는데 성공했다. 헌터 펜스의 중전 적시타에 이어 이날 월드시리즈 첫 선발 출장한 후안 페레스의 중견수 희생플라이 덕이었다.

4-4 동점에서 들어간 6회. 캔자스시티는 불펜에서 브랜든 피네간을 불러냈다. 하지만 샌프란시스코가 상승세였다. 대타 호아킨 아리아스가 우전 안타로 포문을 열었고 그레고 블랑코가 좌전 안타로 뒤를 받쳤다. 캔자스시티는 1사 2,3루에서 포지를 고의4구로 보내고 만루 작전을 폈다. 헌터 펜스의 유격수 땅볼 때 3루 주자 아리아스가 홈에서 아웃 돼 2사 만루. 하지만 캔자스시티가 한 숨 돌릴 사이도 없이 파블로 산도발의 2타점 짜리 중전 적시타가 터지면서 역전에 성공했다. 다음 타자 브랜든 벨트의 중전 적시타까지 이어지면서 스코어는 7-4가 됐다.

샌프란시스코 롱 릴리프 유스메이로 페티트는 2-4로 뒤진 4회 마운드에 올라 6회까지 2안타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상대 타선을 막아냈다. 페티트의 안정된 투구 덕에 샌프란시스코는 반격의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

올 시즌 포스트시즌 등판이 처음인 페티트는 워싱턴내셔널스와 디비전시리즈 2차전 이후 이날까지 3경기 12이닝 동안 안타 4개만 내주며 무실점으로 상대 타선을 틀어막아 팀 마운드에 힘을 주고 있다. 패티트는 4회 자신의 타석에서 중전 안타를 날려 1993년 알 라이터(당시 뉴욕 메츠)이후 처음으로 월드시리즈에서 안타를 친 불펜투수가 됐다. 샌프란시스코 팀으로 따지면 1936년 슬릭 캐슬먼 이후 처음이다.

샌프란시스코 3,4,5번을 이루는 포지-펜스-산도발 라인은 6안타 볼넷2개 4타점 5득점을 합작하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새내기 조 패닉도 2루타 2개로 힘을 보탰다. 샌프라시스코는 이날 맷 더피, 호아킨 아리아스, 마이클 모스 등 투수 자리에서 기용한 대타들이 출루에 성공했다. 샌프란시스코는 모두 16개의 안타를 성공시켰다.  

캔자스시티 선발 제이슨 바르가스는 4-2로 앞선 5회 선두 타자 조 패닉에게 우익수 옆으로 가는 2루타를 맞은 뒤 제이슨 프레이저로 교체돼 월드시리즈 첫 등판서 승리투수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 4이닝 6안타 볼넷 2개 3실점(3자책점). 투구수는 82개(스트라이크 51개)였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라이언 보겔송은 2.2이닝 7안타 볼넷 1개 4실점(4자책점)으로 패전 투수가 될 뻔 했으나 팀의 역전승으로 자신의 포스트시즌 7경기 무패 및 팀 7연승 기록을 잇게 됐다. 투구수는 62개(스트라이크 41개) 

5차전은 27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며 샌프란시스코는 매디슨 범가너를 캔자스시티는 제임스 실즈를 선발로 예고했다. 둘은 1차전에서도 맞대결을 펼쳤으며 범가너가 7이닝 1실점 승리 투수가 됐다.

nangapa@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