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BH조형교육원, 초보자를 위한 지브러쉬 도서 출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4.10.28 16: 06

-3D 프린팅을 위한 ‘ZBrush’ 활용지침서
 초보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ZBrush(지브러쉬)’ 안내서가 출간 됐다. BH조형교육원(원장 김병하)이 펴낸 ‘Zbrush로 3D 프린터 맘대로하기’가 그 것.
이 책은 초보자를 위해 제작된 책으로 가장 기초적인 단축키 안내부터 전문적인 3D 프린터 출력과 다량 복제•생산을 위한 부위 절개 기법까지 담겨 있다.

구성은 지브러쉬 기초편과 심화편, 실전편으로 되어 있으며 간결하고 쉬운 문장으로 작성 돼 3D 디지털 조형에 대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다.
책의 파트1 기초편에서는 기초적인 지브러쉬 기능을 정리해놨으며 파트 2에서는 툴을 활용한 뼈대 만드는 작업을 설명하고 있다. 또 파트 3에서는 3D 스캔에서 3D 출력까지를 위한 지브러쉬 작업과정을 담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3D 두상제작기법 부록과 이에 대한 예제 DVD가 포함 돼 있다.
지브러쉬는 3D 프린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고급제작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영화•게임 산업에 널리 사용 돼 다양한 인력 양성에 효율적이다. BH조형교육원은 이 프로그램이 워낙 쉽다 보니 뭐든지 만들 수 있다는 의미에서 책 제목을 ‘Zbrush로 3D 프린터 맘대로하기’라고 붙였다.
bh조형교육원(원장 김병하)는 “기본 단축키로 구성되어 있어 컴퓨터에 익숙지 않은 일반인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다”며 “모든 일반인들이 3D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으로써 활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H조형교육원은 3D 캐릭터, 원화, 피규어, 구체관절인형, 영화 특수효과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체조형수업, 3D 지브러쉬, 채색수업, 출판산업과 연계된 북아트수업을 포함한 모든 조형예술교육을 초급부터 고급과정까지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이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