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드라마와 인기 나란...2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0.30 11: 36

동명 드라마 원작 웹툰 2주 연속 1위
2015년 두 달여 앞두고 계획적인 소비 돕는 2위 올라
동명 영화 원작 소설 길리언 플린의 종이책·전자책 동시에 인기

 예스24 10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tvN 드라마 ‘미생’의 원작 웹툰 완간 세트가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예스24에 따르면 '미생'은 케이블 TV에서 방송되고 있지만 흥행과 작품에서 모두 성공작이라는 평가를 들으며 연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는 동명 원작 웹툰 의 인기와 맞물리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또 2015년을 두 달여 앞두고 현명하고 계획적인 소비를 도와주는 이 예약판매 중에 새롭게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으며, 어른들의 감성을 터치하는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인 은 3주 연속 3위를 기록했다.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파트릭 모디아노의 대표작 는 지난주보다 두 계단 내려가 4위에 자리했고,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 소설집 역시 두 계단 하락한 6위에 자리잡았다.
 
2007년 출간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김미경의 의 개정증보판이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라 8위를 차지했고, 요나스 요나손의 소설 은 두 계단 내려가 10위를 기록했다.
최근 개봉한 스릴러 영화 ‘나를 찾아줘’의 원작 소설인 길리언 플린의 는 12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하며 스크린셀러 자리를 노리고 있다. 영화평론가 겸 방송인 허지웅의 두 번째 에세이 는 지난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15위에 머물렀고, 토마 피케티 교수의 은 아홉 계단 떨어진 16위에 자리했다. 김진명의 소설 는 한 계단 하락한 20위에 자리잡았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독도의 지리 정보와 역사적 사실들을 정확하고 알기 쉽게 짚어, 아이들이 독도가 대한민국 땅인 이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가 2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비즈니스 영어 서적 세트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 3위를 기록했다.
영어 회화 서적 와 도 각각 4위와 8위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전자책 공부 서적을 구입하는 독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자기계발서의 뿌리라고도 할 수 있는 이 5위로 새롭게 올라섰고, 성인 로맨스 소설 이 6위로 진입했다. SBS 드라마 ‘장옥정’의 원작 소설 가 7위, 조은정의 청춘 에세이 가 9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동명 영화의 원작 소설 길리언 플린의 는 10위로 베스트셀러에 진입하며 종이책과 전자책 모두 사랑을 받았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