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4] '7타점' 김민성, 가을 역사 새로 썼다
OSEN 김태우 기자
발행 2014.10.31 21: 49

김민성(26, 넥센)이 한국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역사를 새롭게 쓰며 팀의 한국시리즈행을 이끌었다. 무려 7타점 쇼를 펼치며 매서운 방망이를 뽐냈다.
김민성은 3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의 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홀로 7타점을 쓸어 담는 맹활약을 펼치며 팀의 12-2 대승을 이끌었다. 세 번의 타석에서 모두 안타를 때려냈고 희생플라이, 홈런, 그리고 싹쓸이 3타점 2루타로 무려 7타점을 수확했다. 경기 중반까지 팽팽한 흐름을 보이던 이 경기의 승패를 종결지은 선수로 손색이 없었다.
3차전까지 타율 2할5푼(8타수 2안타)로 그렇게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한 김민성이었다. 2루타 이상의 장타는 하나도 없었다. 그러나 이날은 완전히 달랐다. 선발 6번 3루수로 출전한 김민성은 넥센의 해결사 몫을 톡톡히 했다.

첫 타석부터 감이 좋아지는 모습이었다. 1-0으로 앞선 1사 만루에서 LG 선발 류제국으로부터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쳤다. 1점이 급한 상황에서 나름대로 귀중한 의미의 희생플라이였다. 그러나 이는 맛보기였다. 4회 선두 타자로 나서 안타를 신고한 김민성은 2-2로 추격당한 5회 결정적인 홈런을 쳐냈다.
4회 2점을 내주며 동점을 허용한 넥센은 2사 후 박병호 강정호가 연속 안타로 출루하며 기회를 만들었다. 그러나 2사라는 부담이 있었다. 만약 안타가 없을 경우 넥센의 흐름이 또 한 번 끊길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 그리고 상대 선발 류제국의 구위도 나쁘지 않았던 상황. 그러나 김민성은 볼 카운트 1B-1S에서 류제국의 3구째 직구(145㎞)가 몸쪽에서 약간 가운데로 쏠린 것을 놓치지 않고 자신있게 방망이를 돌려 좌중간 담장을 살짝 넘기는 3점 홈런을 만들어냈다.
LG의 추격 흐름을 완전히 꺾어놓는, 이날 경기의 분수령이 되는 한 방이었다. 김민성은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쐐기타로 간주될 만한 장타까지 터뜨렸다. 9-2로 앞선 8회였다. 선두 유한준이 좌전안타, 박병호가 좌익수 옆 2루타, 강정호가 몸에 맞는 공으로 무사 만루를 만들자 김민성이 정찬헌을 상대로 중견수 키를 완전히 넘기는 싹쓸이 2루타를 터뜨리며 12-2를 만들었다.
이로써 김민성은 한국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역사에 이름을 올렸다. 종전 한 경기 최다 타점은 1982년의 OB 김유동(한국시리즈 6차전), 그리고 2000년 현대 퀸란(한국시리즈 7차전)으로 6타점이었다. 이 기록을 김민성이 장타 두 방으로 뛰어넘은 것이다. 이날 넥센의 ‘히어로’는 김민성이었다.
skullboy@osen.co.kr
잠실=백승철 기자 baik@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