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close

동방신기, 日 싱글 총매출 역대가수 1위..408만장 판매



[OSEN=선미경 기자] 그룹 동방신기가 일본에서 싱글 총 매출 해외가수 역대 1위를 기록했다.

11일 오전 일본 오리콘스타일에 따르면 동방신기는 지난 5일 발매한 일본 새 싱글 '타임 웍스 원더스(Time Works Wonders)'로 발매 첫주 10만 700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지금까지 발표한 싱글 43개로 총 408만 8000장의 매출을 기록해 해외 가수 역대 1위에 올랐다. 이는 중화권 인기 가수 아그네스 찬이 가지고 있던 401만장의 매출을 뛰어넘는 기록이다.

동방신기는 그동안 '브레이크 아웃(Break Out)', '왜(Keep Your Head Down)'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해왔다. 지난 2012년 7월 발매한 '안드로이드(Android)'로 10년 10개월 만에 미국 팝그룹 카펜터스가 보유하고 있던 해외 그룹 기록을 갱신한 바 있다.

동방신기는 지금까지 싱글 통산 TOP10 획득 수(34작품), 싱글 통산 선두 획득 수(12작품), 싱글 첫주 최고 매상(26만 6000), 싱글 총 매상에서 1위에 오르며 4관왕을 차지했다.

멤버 유노윤호는 "싱글 총 매상 매수가 해외 아티스트 역대 1위라는 것음 매우 기쁘고 정말 감사하다"라며 "5대 돔투어와 닛산 스타디움 라이브 등 데뷔 당시 그렸던 꿈을 하나씩 실현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점점 진화하는 동방신기를 목표로 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최강창민은 "앞으로도 한곡 한곡 소중히 노래하고 싶다. 내년 2회째가 된느 5대 돔투어를 개최하는데, 전국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준비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방신기는 앞서 지난 3일 발매된 7집앨범 '트리(TREE)'로 발매 첫 주에 22만 500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해외 그룹 최초로 3앨범 연속 발매 첫 주 20만장 판매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동방신기는 내달 6일~7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스페셜 라이브 투어 'TVXQ! SPECIAL LIVE TOUR - T1ST0RY -'를 개최한다.

seon@osen.co.kr

<사진>SM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