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FA컵 결승' 최용수-김학범, "미래가 밝다" VS "우승 별 무겁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앞으로 미래는 우리가 더 밝다"(서울 최용수 감독) VS "우승 별 갯수는 우리가 훨씬 많다"(성남 김학범 감독).


FC 서울과 성남 FC는 오는 2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14 하나은행 FA컵 결승전을 펼친다. 3년 연속 ACL 진출권을 노리는 FC서울과 리그 강등권 탈출에 사활을 걸고 있는 성남FC와의 맞대결에 축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는 양팀 사령탑인 최용수 감독과 김학범 감독이 자리했다. 그리고 선수대표로는 김진규(서울)과 박진포(성남)이 참석했다. 또 이날 행사에는 준결승서 최고의 선수로 선정된 김주영(서울)이 함께했다.


FA컵 우승팀은 상금 2억원과 함께 2015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확보할 수 있어 불꽃 튀는 대결이 예상된다. 서울은 안양 시절인 1998년 우승 이후 16년 만의 정상 도전이다.


FA컵 우승팀은 상금 2억원과 함께 2015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확보할 수 있어 불꽃 튀는 대결이 예상된다. 서울은 안양 시절인 1998년 우승 이후 16년 만의 정상 도전이다. 성남은 2011년 통산 두 번째 우승 이후 3년 만의 '왕좌 탈환'을 준비한다. 또  K리그 클래식에서 우승을 놓친 서울과 강등권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성남으로서는 FA컵 우승이 팀의 자존심을 살리는 마지막 선물이다.


서울 최용수 감독은 "1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FA컵과 인연이 없었다. 힘겹게 올라온 결승전이기 때문에 굉장히 자신감에 차 있다.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려 홈팬들에게 새로운 선물을 선사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 "준결승에서는 전북과 결승에서 만나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다. 좋은 팀과 경기를 하고 싶었다. 그러나 전북 보다 더 무서운 팀이 성남이다. 공수에 걸쳐 끈끈한 경기력을 가지고 있다. 순위가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방심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성남 김학범 감독은 3년만의 우승도전에 대해 "굉장히 어려운 가운데 결승에 진출한 것은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다. 성남으로 바뀌면서 시민들의 응원이 힘의 원천이다. 축제의 장에서 좋은 모습 보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 김 감독은 "서울에 대해 특별히 생각해 본 적은 없다. 우리는 서울에 비해 우승 별이 훨씬 많다. 7개의 별을 달고 있다. 그 무게감이 정말 크다"면서 "서울이 수비가 좋은 것은 잘 알고 있다. 상대의 수비를 공략하기 보다는 공격적인 부분을 어떻게 막아낼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슈가 된 우승 횟수에 대해 양 감독은 다른 의견을 내놓았다. 최용수 감독은 "별 갯수가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는 미래가 더 밝다. 이번 주말을 시작으로 별 갯수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김학범 감독은 "내가 성남에 있을 때 서울에 패한 기억이 별로 없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서울이 우리를 잘 이기지 못하고 있다. 이번에도 믿는다. 분명 이기지 못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선수 대표로 참석한 김진규는 "징크스는 쉽게 깰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번에 꼭 우승하겠다"고 말했다. 반면 박진포는 "우리에게는 '학범슨'이 있다. 믿고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10bird@osen.co.kr
<사진> 박준형 기자 spul1014@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