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음악 축제...유튜브, 제 2회 뮤직 어워드 개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1.21 11: 23

팬들 참여 바탕 2015년 빛낼 세계적인 탑 뮤지션들과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 선정 새 형식 시상식
글로벌 음악 축제 기념 위해 유명 아티스트들 간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진행
첫 번째 축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한국의 인기 뮤지션 지드래곤과 태양의 협업 영상 공개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www.youtube.com)는 2015년을 빛낼 아티스트와 음악을 선정하는 '제2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를 2015년 3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아자동차가 공식 파트너로 후원하고 바이스 미디어(VICE Media)가 제작 총괄을 맡는다.
제2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는 지난 해 시상식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튜브는 내년 3월 팬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2015년을 빛낼 아티스트를 선정하고 축하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선정된 탑 뮤지션과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들을 위해 정상급 감독과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전세계 유튜브 음악 팬들은 이 모든 과정에 함께 참여할 기회를 갖게 된다.
이 행사는 세계 최대 음악 커뮤니티로 성장한 유튜브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팬을 이어주고자 기획한 글로벌 음악 축제다. 전세계 음악 팬들은 유튜브를 통해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리믹스 및 커버 영상 등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접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제1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는 5400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하며 온라인 상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기록될 만큼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다가오는 이벤트 역시 새로운 방식으로 팬들의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본 이벤트가 진행될 3월까지 전세계 음악 팬들이 더욱 흥미진진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단계별로 새로운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 해외마케팅실 이순남 상무는 "지난해 진행 된 첫번째 유튜브 뮤직 어워드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도 공식 파트너로서 후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유튜브는 현재 창의적인 아티스트들과 글로벌 팬들을 연결하는 완벽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유튜브 뮤직 어워드를 통한 지속적인 파트너십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및 음악에 대한 기아차의 열정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유튜브 뮤직 어워드의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글로벌 유명 뮤지션들이 새로운 영상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며, 해당 영상들은 유튜브 뮤직 어워드의 새로운 공식 채널(www.youtube.com/musicawards)에서 확인 가능하다.
첫 번째로 공개 된 한국의 인기 뮤지션 지드래곤과 태양의 영상 (www.youtube.com/watch?v=1ZRb1we80kM)을 시작으로, 유명 유튜브 스타 메간 니콜(Megan Nicole)의 콜라보레이션 영상도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에는 뮤직비디오계 거장 콜린 틸레이(Colin Tilley)등 유명 감독들도 참여한다.
유튜브 뮤직어워드 공식 채널(www.youtube.com/musicawards)을 구독하면 12월에 있을 깜짝 발표와 1월에 이어질 수상 후보에 관한 최신 소식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튜브 뮤직 어워드의 공식 파트너인 기아자동차의 유튜브 공식 채널(www.youtube.com/kiabuzz)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라이브 공연(The Shhhow)을 비롯해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발굴된 뮤지션의 영상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유튜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