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슈스케6' 곽진언-김필, 오늘(24일) 자작곡 음원대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현민 기자] 케이블채널 Mnet '슈퍼스타K6' 우승자 곽진언의 '자랑'과 준우승자 김필의 '필스송(Feel's Song)' 음원이 24일 정오 발매된다.

Mnet은 24일 "지난 21일 '슈퍼스타K6' 결승전에서 자작곡 미션으로 선보인 곽진언의 '자랑'과 김필의 'Feel's Song' 음원이 오늘 정오부터 엠넷닷컴을 비롯한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슈퍼스타K6' 결승전의 자율곡 미션곡인 김필의 '맨 인 더 미러(Man in the Mirror)'와 곽진언의 '단발머리', 그리고 톱2의 스페셜 듀엣곡 '사랑하기 때문에'는 이미 22일 정오 음원으로 발매됐다. 자작곡 미션곡을 따로 발매하게 된 이유와 관련해 Mnet은 “두 사람의 음악이 주는 감동을 완벽하게 재연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다 보니 다른 음원보다 제작 시간이 더 걸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두 사람의 자작곡은 지난 결승전 이후 폭발적인 관심 속에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른 노래들. 특히 우승자 곽진언의 '자랑'은 무려 세 명의 심사위원으로부터 99점을 받았던 곡.

오로지 기타 반주 하나만으로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라고 노래하는 곽진언의 순수한 모습이 보는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며 슈스케 사상 최고의 무대로 꼽히고 있다. 방송 이후 '슈퍼스타K6' 공식 페이스북을 비롯해 티빙과 유튜브 등으로 공개된 '자랑'의 동영상 클립은 지금까지 총 25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다.

준우승자 김필이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아 진솔하게 부른 '필스송'도 날카로우면서도 묵직한 김필의 독보적인 음색과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곡. 무엇보다 음악에 대한 꿈 하나만 바라보며 어려운 시간을 견뎌온 김필 자신의 진심이 아련하게 녹아 있어 듣는 이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내는 곡이기도 하다.

한편, 21일 오후 11시부터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된 Mnet '슈퍼스타K6' 결승 생방송은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시청률 기준 평균 4.8%(닐슨코리아, 유료방송플랫폼, National, Mnet tvN KM 합산), 최고 6.0%를 기록했다.

더불어 '슈퍼스타K6'의 대미를 장식할 '슈퍼스타K6 TOP11 CONCERT'는 오는 12월 24일~25일 양일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슈퍼스타K6' 톱11이 총출동하는 '슈퍼스타K6 TOP11 CONCERT'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gato@osen.co.kr<사진> Mnet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