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아이들 볼 만한 공연 뭐가 있나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2.05 13: 57

파워레인저, 뚝딱하니 어흥!, 헬로 카봇, 뿡뿡이 등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 맞아 다양한 신작 공연들 속속 무대 위로
겨울방학과 동시에 크리스마스, 연말연시까지, 1년 중 가장 많은 가족 관객이 공연장을 찾는 때가 점점 다가오고 있다.  이 시기에 발 맞춰 어린이 공연계도 풍성한 신작들을 대거 선 보이며 관객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TV에서 자주 보던 캐릭터가 등장하는 공연이 있는가 하면, 전래동화로 풀어낸 뮤지컬도 있다.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바로 눈 앞 무대 위에서 볼 수 있게 해준다면,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즐거운 추억 하나가 추가될 것이다.
▲ 액션라이브쇼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이번에는 액션라이브쇼다.  2014년 최고 인기 캐릭터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가 오는 12월 6일, 액션라이브쇼로 어린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TV, 영화, 완구까지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특히 완구는 판매시작 단 몇 분만에 완판 되는 사례가 지속되면서 올해 최고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 여세를 몰아 이번엔 무대 위에서 다시 한번 최강자임을 입증할 차례다.
다이노포스는 영원한 히어로 '파워레인저'와 모험과 판타지의 대명사 '공룡'이 만나 역대파워레인저 시리즈 중 최강의 콘텐츠라는 찬사를 받으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TV시리즈에 등장하는 공룡로봇 중 티라노사우르스를 모티브로 한 '가브티라'와 브라키오사우르스를 모티브로 한 '브라기가스'를 약 4미터 높이의 거대 공룡 로봇으로 제작해 무대 위에 올리고, 고난도 액션을 펼치는 파워레인저들의 모습이 그 어느 때보다도 박진감 넘치고 실감나게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 중에는 어린이 관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순서도 마련된다. 위기에 처한 파워레인저들을 돕기 위해 지구의 멜로디를 함께 부르는 장면이 있는가 하면, 엔딩 장면에서는 삼바 리듬에 맞춰 신나는 율동을 함께 하게 된다. 6일부터 2015년 1월 11일까지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막을 올린다.
▲ '뚝딱하니 어흥!'
소극장 뮤지컬 '뚝딱하니 어흥!'도 올 겨울 첫 선을 보인다. 어린이 뮤지컬의 대표 브랜드 PMC KIDS가 이번 겨울, 공연제작사 위플레이와 함께 선보이는 작품으로 전래동화의 고전 캐릭터인 '도깨비'와 '호랑이'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체험형 전래동화 뮤지컬이다. '체험형 전래동화 뮤지컬'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이번 뮤지컬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며 이루어진다. 객석과 무대뿐 아니라 로비와 공연장의 벽을 허물고, 마치 마당놀이와 같이 공연장에 입장하기 전부터 관객을 작품에 참여시켜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한다.
어린이관객이 이야기 속 주인공과 함께 모험을 떠나며 도깨비 방망이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사물 오브제를 활용해 체험놀이를 하고, 친숙한 소재인 전래동화를 노래와 춤, 손 인형극, 그림자놀이로 재 해석하여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게 돕는다. 오는 13일부터 롯데카드 아트센터 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다.
▲ 블록버스터 뮤지컬 '헬로 카봇'
KBS1TV에서 인기리에 방송중인 애니메이션 '헬로 카봇'이 블록버스터 뮤지컬로 탄생된다. 애니메이션에서 바로 튀어 나온 듯, 실제 크기에 달하는 로봇 자동차 카봇들의 등장과 함께 스릴감 넘치는 카봇들이 하늘을 날아다니는 플라잉 특수효과를 준비 중이다. 탄탄한 구성은 물론 최고의 뮤지컬 넘버와 일상 생활 속에서의 훈훈한 에피소드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행복을 스토리에 담아 낼 계획이다. 주인공인 명랑소년 차탄과 그 비밀 친구, 로봇 자동차 '카봇'들의 좌충우돌 어드벤처 이야기가 펼쳐진다. 2015년 1월 13일부터 3월 1일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린다.
▲ 어린이 율동놀이 뮤지컬 - 호비쇼5
어린이 율동놀이 뮤지컬 '호비쇼 시즌5-호비와 우당탕탕 합창단'도 관객 맞을 준비를하고 있다. '호비쇼'는 2010년 시작 이후, 매년 전국 3~4만 명 이상이 찾은 인기 어린이 율동놀이 뮤지컬이다. 특히 에듀챌린지의 유아교육전문브랜드인 '아이챌린지'의 인기 캐릭터 호비와 친구들이 등장하며 아이들이 춤추고 노래하면서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양방향 뮤지컬로, 재미와 동시에 바른 인성과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게 교육적인 요소를 가미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호비와 친구들이 합창단을 꾸려나가는 내용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이해와 배려 그리고 협동심에 대해 자연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015년 1월 9일부터 3월 8일까지 신도림 프라임아트홀에서 열린다.
▲ EBS어린이놀이뮤지컬 방귀대장 뿡뿡이
EBS 대표 캐릭터 '방귀대장 뿡뿡이'도 어린이놀이뮤지컬을 새롭게 선보인다.  '방귀별 놀이 탐험대'라는 부제를 달고 펼쳐질 이번 공연에서는 향기방귀, 버블방귀, 슈퍼방귀까지 다양하고 신기한 방귀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EBS방송 제작진의 지원·협조를 통해 공간 및 캐릭터를 완벽히 재현하고,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만든 음악과 율동, 놀이로 꾸며진다. 오는 12일부터 2015년 2월 1일까지 CGV신한카드아트홀에서 열린다.
letmeout@osen.co.kr
㈜웨이즈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