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아이세움, ‘과학에 대한 새로운 관점 과학혁명의 구조’ 출간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4.12.16 08: 54

미래엔 아이세움이 ‘과학에 대한 새로운 관점 과학혁명의 구조’를 선보인다.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의 아동 출판 브랜드 ‘미래엔 아이세움’이 과학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과학에 대한 새로운 관점 과학혁명의 구조’를 출간한다고 16일 밝혔다.
‘과학에 대한 새로운 관점 과학혁명의 구조’는 과학에 대한 관점을 크게 바꾸어 놓은 ‘토머스 새뮤얼 쿤’의 혁명적 과학 고전 ‘과학혁명의 구조’를 청소년 독자가 이해하기 쉽게 풀어쓴 책이다.

과학에 대한 뿌리 깊은 고정관념, 쿤의 독특한 역사적 접근 방식 등의 이유로 원저를 어렵게 느꼈던 독자들을 고려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특정 관점의 과학자나 과학철학에 국한하기보다는 쿤의 사상과 개념이 과학에 대한 인식에 미친 변화와 이것이 오늘날 과학이라는 실행에 준 영향을 살피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책은 총 3부로 구성돼 있다. 먼저 1부에서는 1962년 토머스 쿤의 ‘과학혁명의 구조’가 나오기까지의 역사적 과정을 패러다임, 정상과학, 공약 불가능성 등 책의 주요 내용을 구체적인 예와 그림 자료를 통해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과학혁명의 구조’가 과학과 과학 기술학 등 여러 분야에 미친 영향을 살펴본다.
이주형 미래엔 아이세움 출판영업팀장은 "많은 과학자들에게 인용되고 있을 만큼 중요한 필독서인 ‘과학혁명의 구조’를 청소년 독자의 눈높이에 맞추었다"며 “쿤의 생각과 문제 제기를 통해 오늘날 청소년들이 과학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이해하고 성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rainshine@osen.co.kr
미래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