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손흥민의 결승골 기회, 김진수가 막았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서정환 기자] 손흥민(22, 레버쿠젠)과 김진수(22, 호펜하임)의 첫 번째 맞대결에서 나란히 맹활약을 펼쳤다.

레버쿠젠은 18일 새벽 4시(이하 한국시간) 독일 진즈하임 넥카 아레나에서 벌어진 2014-2015시즌 분데스리가 16라운드에서 후반 33분 터진 슈테판 키슬링의 결승골에 힘입어 홈팀 호펜하임을 1-0으로 이겼다. 승점 3점을 추가한 레버쿠젠은 글라드바흐와 같은 승점 27점이 됐으나 골득실에서 뒤져 4위로 내려갔다. 승점 추가에 실패한 호펜하임은 승점 23점에 머물렀다.

손흥민과 김진수의 첫 맞대결로 관심을 모았다. 양 팀 공수의 핵심인 두 선수는 나란히 선발출전을 했다. 손흥민은 레버쿠젠의 왼쪽 날개로 나왔다. 김진수는 팀의 왼쪽 풀백을 맡았다. 하지만 손흥민이 여러 차례 포지션을 전환하면서 손흥민과 김진수가 서로 공을 경합하는 장면도 여러 번 나왔다.

후반 17분 김진수가 손흥민에게 공을 빼앗겼다. 그러자 뒤를 쫓아간 김진수가 손흥민을 태클로 걸어 넘어뜨렸다. 두 선수는 절친한 친구사이지만 그라운드에서 결코 양보가 없었다.

후반 33분 결정적인 장면이 나왔다. 레버쿠젠의 역습기회에서 벨라라비가 슈팅을 때렸다. 이때 흘러나온 공을 손흥민이 슛을 때리려는 찰나에 김진수가 극적으로 공을 걷어냈다. 손흥민의 결승골 기회를 김진수가 막아낸 셈이었다. 한국선수들의 활약이 승패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 장면이었다.

이어진 공격에서 레버쿠젠은 슈테판 키슬링의 결승골이 터졌다. 손흥민은 이 골에 관여하며 승자가 됐다. 손흥민은 막판에도 강력한 왼발슛으로 골키퍼를 위협했다. 김진수는 후반 44분 동료가 시몬 롤페스에게 거친 파울을 당하자 먼저 다가가 거친 항의를 하는 등 90분 내내 견고한 수비를 선보였다.

이날 승리는 레버쿠젠이 가져갔다. 하지만 두 한국선수 손흥민과 김진수 모두 맹활약을 펼쳐 팬들을 만족시켰다.

jasonseo34@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