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국제시장', '호빗' 꺾은 짜릿한 역전극..돌풍은 지금부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경주 기자] 영화 '국제시장'이 영화 '호빗:다섯 군대 전투(이하 '호빗3')'를 꺾고 짜릿한 역전극을 펼쳐보였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 코드로 중무장한 '국제시장'이 역전극을 이뤄내면서 겨울 극장가 돌풍을 제대로 예고하고 나섰다.

'국제시장'은 지난 18일 하루 동안 19만 8,784명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41만 6,819명(영진위 기준)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국제시장'은 개봉 당일이었던 지난 17일, '호빗3'에 박스오피스 1위를 내준지 하루만에 역전에 성공했다.

이와 같은 짜릿한 역전극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제시장'만의 공감 코드가 통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국제시장'은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단 한 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 적 없는 그 때 그 시절, 오직 가족을 위해 굳세게 살아온 우리들 아버지의 이야기를 대한민국 현대사 속에 그려낸 영화. 가족을 위해 제 꿈을 희생하면서 살아온 아버지의 이야기에 현대사를 잘 녹여내 보는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중장년층 세대에게는 그들이 보내온 현대사의 모습을 다시 보여주며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는 역할을, 어린 세대들에게는 자신을 위해 헌신해온 아버지에 대한 생각과 잘 모르는 시절에 대한 호기심 등을 선사하는 역할을 하며 '국제시장'의 입소문은 날이 갈수록 퍼지고 있다.

때문에 '호빗3'를 꺾고 1위에 올라선 '국제시장'은 앞으로 본격적인 흥행 돌풍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높은 평점과 널리 퍼진 입소문으로 관객들의 발걸음이 '국제시장'으로 향할 전망.

과연 '국제시장'이 겨울 극장가에서 얼마만큼의 성적을 거두게 될지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rio88@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