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삼성, 자체OS '타이젠' 폰 공개..손쉬운 사용성 특징 '10만원'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정자랑 기자]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운영체제 '타이젠'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드디어 내놨다. 

삼성전자는 14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런칭 행사를 열고 타이젠 기반 스마트폰 '삼성 Z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 Z1'은 가볍고 빠른 타이젠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손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인도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현지 특화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삼성 Z1'은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 Z1'은 타이젠 운영체제를 채용해 스마트폰 부팅 속도와 앱 실행 속도가 빠르고, 인터넷 성능도 개선돼 웹페이지를 빠르게 불러와 데이터 사용량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삼성 Z1'은 인도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현지 특화 콘텐츠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삼성 Z1' 사용자들만을 위해 음악, 영화, 동영상, 모바일TV, 라디오 등 다양한 영역의 무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70여개 라이브 TV 채널과 23만개 이상의 노래를 즐길 수 있는 '클럽 삼성(Club Samsung)'을 비롯해 TV, 영화,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는 '조이 박스(Joy Box)'등을 선보인다.

'삼성 Z1'은 4.0형 디스플레이,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듀얼 심카드, 1500mAh 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초절전모드, SOS 알림 기능, 안티 바이러스 백신 등을 제공한다.

홍현칠 삼성전자 서남아총괄(전무)는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비디오, TV 프로그램,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스마트폰을 활용하고 있다"며 "'삼성 Z1' 은 인도 소비자들이 중시하는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경험과 함께 신뢰할 수 있는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Z1'은 화이트, 블랙, 와인레드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700루피(한화 약 9만9000원)다.



luckylucy@osen.co.kr
<사진>삼성전자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