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고래 한국사', 유튜브에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5.02.06 09: 23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스토리텔링 고등 참고서 ‘고래(古來) 한국사’의 동영상 강의를 유튜브에 무료로 제공한다. 
동영상 강의는 지난해 11월 출간된 ‘고래 한국사’를 바탕으로 한국사의 개념과 흐름을 이야기로 풀어 설명하고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교재의 스토리텔링 부분을 영상으로 표현하고 고등 사회 강사로 유명한 신지현 강사의 명료한 설명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한국사의 기초를 다지는 것은 물론 개념과 흐름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습득할 수 있게 했다.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고래 한국사’를 검색하면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
김문히 미래엔 사회팀장은 “고래 한국사는 스토리텔링에 인포그래픽 요소를 가미해 방대한 한국사의 개념을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엔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효율적·직관적인 학습이 가능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래 한국사'는 교육부가 최근 발표한 '2017 수능 한국사 예시문항'을 분석해 수능 출제 경향에 가장 적합한 10가지 유형의 문제를 수록한 스토리텔링 고등 참고서다.
개념 나열식의 딱딱한 학습서에서 탈피, 삽화와 스토리의 요소를 결합해 어려운 한국사의 개념을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rainshine@osen.co.kr
미래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