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예비 학부모, 영어 사교육 ‘어학원, 방문영어, 학습지’ 선호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우찬 기자] 예비 초등생 학부모들이 자녀의 영어교육을 위해 ‘어학원’과 ‘방문영어, 학습지’를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가 새학기를 맞아 지난달 23일 모바일 리서치 서비스 전문업체 오픈서베이와 함께 예비 초등생 학부모 500명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영어학습 방법으로 응답자의 52.4%가 ‘어학원(26.6%)’과 ‘방문영어, 학습지(25.8%)’라고 답했다.
 
3위인 ‘영어과외’를 고려하고 있는 학부모도 13.4%에 달했으며 ‘학습관(11.4%)’, ‘온라인영어, 전화영어(9%)’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학부모들은 초등 입학 시점에 영어교육을 본격적으로 시키고자 하는 성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고, 영어학습을 시킬 계획이 없다고 답한 사람은 7%에 그쳤다.
 
또한 이미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영어학습을 시작한 경우가 대부분이었고, 최근 2년간 자녀 영어학습으로 택한 방법은 ‘유치원 방과 후 수업(39.2%)’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방문영어, 학습지(30.4%, 152명)’가 그 뒤를 이었고 ‘영어학원, 공부방(28%, 140명)’, ‘영어단행본(24.8%, 124명)’, ‘영어전집(20.8%, 104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방문영어, 학습지’는 영유아와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 모두가 선호하는 영어교육 방법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아이들이 익숙한 공간인 가정에서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과 영어 학습의 정도에 따라 달라지는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자녀의 영어 사교육비로 예상하는 월평균 금액은 ‘10~20만 원 미만(38.6%)’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5~10만 원 미만(21.4%)’, ‘20~30만 원 미만(19.2%)’인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자녀의 영어 사교육 목적을 묻는 질문에는 ‘원활한 영어 의사소통을 위해(55.8%)’가 주를 이뤘으며 ‘초등학교 영어수업 대비(32.2%)’가 그 뒤를 이었다. ‘입시수능 준비(7.8%)’와 ‘주변에서 하니까(2.4%)’, ‘유학연수 준비(1%)’를 답한 이도 있었다.
 
박영주 튼튼영어 마케팅팀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기준으로 사교육을 통한 영어학습을 고려하는 학부모가 부쩍 많아진 것을 알 수 있으며 방문영어와 학습지는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이어 박 팀장은 “부모는 아이 성향에 맞는 영어교육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영어를 학습하는 데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영어에 흥미를 느끼고 일상에서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영어 환경을 조성해주면서 시간을 두고 독려해주는 자세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튼튼영어는 초등생 저학년 학부모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방문학습과 영어과외의 장점을 갖춘 초등영어 프로그램 ‘튼튼영어 튜터링(단계별 18만 원/20만 원)’을 최근 출시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매주 전문튜터의 45분 방문수업과 온라인 학습 및 전화 관리가 이뤄져 회원에 대한 밀착관리를 통해 탄탄한 초등영어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rainshine@osen.co.kr

<사진>튼튼영어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