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지성, ‘킬미, 힐미’ OST ‘제비꽃’ 부른다..“리메이크 직접 제안”




[OSEN=권지영 기자] 배우 지성이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 OST에 참여했다.

극중 주인공 차도현을 비롯해 신세기, 요나 등 7개의 다중인격 캐릭터를 열연 중인 지성의 가창곡 ‘제비꽃’이 ‘킬미, 힐미’ OST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다.

지성이 부른 ‘제비꽃’은 80년대 한국 대중음악계를 대표하는 ‘음유시인’ 조동진이 85년 발표한 곡이다. ‘내가 처음 널 만났을 때 너는 작은 소녀였고 머리에 제비꽃, 너는 웃으며 내게 말했지. 아주 멀리 새처럼 날고 싶어’란 가사가 인상적인 명곡으로, 학창시절부터 이 노래를 좋아해 온 지성이 극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며 제작진에게 직접 리메이크를 제안했다는 전언이다.

제작진은 “지성의 담담한 음색이 프로 가수 이상으로 원곡의 분위기를 잘 살렸다”며 “드라마 줄거리에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노랫말도 또 다른 감상 포인트”라고 귀띔했다.

또한 이번 음반에는 몽환적인 분위기로 ‘다중인격’이란 소재의 신비로움을 잘 살려 드라마에 대한 몰입도를 증폭시킨 메인 타이틀곡 ‘환청’(장재인)을 시작으로 자신의 아픔 탓에 누구도 사랑할 수 없는 마음을 담은 차도현 테마곡 ‘말할 수 없는 비밀’(문명진), 조금씩 서로를 향해 다가서는 주인공들의 설레는 마음을 그린 러브테마곡 ‘Healing Love’(에프엑스 루나, 루커스 초이), 사랑하지만 너무 소중하기에 숨길 수밖에 없는 애틋한 감정을 고백하는 오리온의 테마곡 ‘너를 보낸다’(박서준), 도현의 곁에서 사랑을 막 시작한 설레는 감정을 로맨틱하게 잘 나타낸 오리진 테마곡 ‘이런 기분’(이유림) 등이 수록된다.

음반 출시에 앞서 5일 낮 12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전체 음원이 공개된다.

jykwon@osen.co.kr
<사진>‘킬미 힐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