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 중화권 주요 음악사이트 메인 장식…'글로벌 뮤지션'
OSEN 정소영 기자
발행 2015.03.04 09: 44

가수 안다(ANDA)가 세계 최대 콘텐츠 마켓중화권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음악 시장 공략에 돌입했다.
최근 중국 최대의 IT기업 ‘텐센트’의 디지털 음원 플랫폼 ‘QQ뮤직’, 대만 최대의 뮤직스토어 ‘kkbox'와 'myMusic', 홍콩의 인기 뮤직 스트리밍 사이트 ’3music', ‘Soliton Music', 'MUSIC ONE', 등 중화권 내 주요 음악 사이트들은 안다의 신곡 ‘S대는 갔을 텐데’ 론칭 소식을 메인페이지에 대대적으로 게재하며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이는 사정봉, 레오 쿠, 질리안 청 등 중화권을 대표하는 스타들을 대거 보유한 홍콩 최대 미디어 그룹 엠퍼러엔터테인먼트의(EEG) K팝 1호 콘텐츠라는 배경과 더불어, 데뷔 이후 각종 프로모션 등을 통해 현지 팬들에게 꾸준히 얼굴을 알린 안다의 인지도가 부합된 것으로 향후 안다를 향한 중화권 내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속사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관계자는 “공식 론칭 공지 이후 중국과 홍콩 등 중화권을 비롯한 다수의 아시아 국가들에서 프로모션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고 전하며 “본격적인 해외활동을 위해 현지 관계자들과 긍정적으로 논의 중이다. 중화권 내 관심을 발판삼아 글로벌 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 고 덧붙였다.
한편, 안다는 지난달 26일 스타일리쉬 어반 R&B 장르의 디지털 싱글 ‘S대는 갔을 텐데’를 발표하고 K팝 무대에 컴백했다.
jsy901104@osen.co.kr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