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스, 박정현과 함께 한 싱글 ‘Is You’ 발표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5.03.06 07: 49

힙합듀오 긱스(루이,릴보이)가 정규 1집 음반 ‘백팩(Backpack)’ 발표 이후 2년여 만에 신곡 '이즈 유(Is You)'를 들고 돌아왔다.
 
‘이즈 유’는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게 돼 달라진 삶을 노래하는 곡으로 가수 박정현이 함께 했다.

요정 같은 박정현의 목소리와 오묘한 매력을 자아내는 릴보이의 목소리가 어울려 보컬적인 케미스트리를 발휘한다. 릴보이는 리듬감 넘치는 랩으로 곡에 생기를 불어 넣으며, 루이는 담담한 목소리로 ‘영화를 보기에는 영화 같은 밤’과 같은 주옥 같은 가사를 뱉어낸다. 곡은 전반적으로 아름다우면서도 신비한 분위기에 감싸여 있다.
 
‘이즈 유’는 긱스의 음악적 파트너이자 92년생의 재능 넘치는 프로듀서 듀플렉스지(Duplex G)가 편곡을 맡았다. 듀플렉스지는 악기 트랙을 최소화해 미니멀하면서도 힘 있는 편곡을 선보이는데, 로우(raw)한 질감의 드럼과 과감한 신디사이저의 운용을 통해 ‘이즈 유’만의 특별한 분위기가 있는 곡을 완성시켰다.
 
긱스가 박정현을 곡에 참여시키는 과정 또한 음악적인 교감을 통해 이뤄졌다. 평소 박정현의 팬이였던 릴보이가 ‘이즈 유’ 보컬멜로디 작업을 진행하며 박정현의 자작곡 ‘올디너리(Ordinary)’의 보컬 멜로디를 차용한 것. ‘올디너리’는 지난 1999년 발표된 박정현의 2집 음반 ‘어 세컨드 헬핑(A Second Helping)’에 수록된 12번 트랙이다.
 
긱스와 박정현이 함께 한 ‘이즈 유’는 6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긱스는 현재 정규2집 ‘긱스 테이프(Geeks Tape)’을 작업 중이다.
sara326@osen.co.kr
HOW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