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인터파크도서, 취준 청년층을 위한 ‘청춘예찬’ 기획전 진행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우찬 기자] 인터파크도서가 ‘청춘예찬’ 기획전을 진행한다.

20대 청년층들의 취업난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청년실업 100만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청년층 실업률은 9%로 외환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60만 명이 넘는 아르바이트 학생 등 숨은 실업자를 포함하면 체감실업률은 21.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원하는 일자리를 찾지 못해 오랜 기간 아르바이트로 생활하는 청년층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최근 서점가에서는 취업 준비중인 젊은 청년층들을 위한 청춘도서(자기계발서)를 다양하게 내놓고 있다.

인터넷서점 인터파크도서는 청년사업가, 세계적인 명사, 사회초년생을 위한 직장생활와 같이 취업과 미래 등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이 읽기 좋은 청춘도서(자기계발서)를 엄선해 선보이는 ‘청춘예찬’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자신의 꿈을 위해 독자적인 도전을 준비하거나 사회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청춘들을 위한 추천 도서 및 이 시대의 멘토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지식과 위로를 전하는 다양한 서적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기획전 도서 구입 시 추첨을 통해 던킨도너츠 먼치킨 세트, 아메리카노 등 간식용 기프티콘도 함께 제공한다.

인터파크도서가 선정한 추천 도서로는 대한민국 1%의 죽음을 기획·연출하는 장례기획자로 8년 만에 VIP '장례기획‘ 분야 1위에 오른 30대 청년사업가 이정훈이 불공평한 세상에 한숨짓는 청춘들에게 자신만의 성공 비결을 전하는 ’청춘은 있어도 불행한 청춘은 없다‘가 대표적이다.

이 밖에도 신문사, 청와대, 공기업을 거쳐 현재 대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17년차 직장인이 사회초년생들에게 던지는 현실적인 조언을 다룬 양성욱의 ‘파란만장 선배의 신입사원 상담소: 입사 직후부터 3년차까지 알아야할 직장 생활 생존 법칙’도 있다.

미국 최고 투자은행 부회장 출신에서 현재는 10년 연속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로 재임중인 저자가 자신의 인생철학을 바탕으로 한 오랜 강의 내용을 담은 로버트 스티븐 캐플런의 ‘나와 마주서는 용기: 하버드대 10년 연속 명강의’ 등도 만나볼 수 있다.

rainshine@osen.co.kr

<사진>인터파크도서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