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언프리티', 논란의 8주를 감동으로…'치타의 재발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현민 기자] Mnet ‘언프리티 랩스타’가 감동적인 파이널 무대와 함께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26일 방송된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최종회에는 마지막 트랙을 차지하기 위한 여성 래퍼들의 최종 대결이 그려졌다.

우선 육지담과 키썸의 세미 파이널 무대가 펼쳐졌다. 백예린과 함께 무대에 오른 육지담과 인순이의 피처링으로 놀라움을 선사한 키썸은 진정성 있는 랩과 드라마틱한 연출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줬다. 또 지난 주 공개되지 않은 지민과 치타의 대결 결과도 밝혀졌다. 치타가 관객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승리해 파이널 무대에 올랐다.

이어 파이널 대결에선 치타, 제시, 육지담이 최후의 랩 배틀을 벌였다. 실력파 보컬 에일리의 피처링과 함께 세 사람은 마지막 트랙 ‘아무도 모르게’로 무대를 장식했다. 세 사람은 자신만의 솔직한 심정과 동료 여자 래퍼들에 대한 애정을 담은 가사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관객들의 투표 결과 치타가 마지막 트랙의 주인공이 됐다. 치타는 “의미 있는 곡을 선보인 세미 파이널의 영향이 있는 것 같다. 엄마가 봐서…”라고 말끝을 흐렸고, 2등을 한 제시는 "활동을 10년 동안 하면서 이렇게 빛난 게 처음이다. 이 순간이 너무 즐겁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이에 ‘언프리티 랩스타’ 최종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1.3%, 최고 1.5%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특히, 프로그램의 주요 타깃인 남녀 10~30대 연령층에서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는 등 젊은 층의 압도적인 관심과 사랑을 입증했다. (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 기준)

음원 시장에서의 후폭풍은 더욱 거세다. 방송 직후 발매된 치타와 에일리의 ‘아무도 모르게’가 엠넷닷컴, 멜론, 지니, 올레 등 주요 음원 사이트 1위를 올킬한 것. 여기에 지민과 아이언의 ‘Puss‘, 치타의 ‘Coma 07’ 등이 각종 실시간 음원 차트 10위권에 다시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야말로 ‘음원 깡패’라 불리며 지난 두 달 동안 음악계를 뒤흔든 ‘언프리티 랩스타’의 위력을 끝까지 입증했다.

온라인에서의 뜨거운 반응도 여전했다. 방송을 전후로 ‘언프리티 랩스타’를 비롯해 ‘엠넷, ‘백예린’, ‘키썸’, ‘육지담’, ‘에일리’ 등의 키워드가 주요 포탈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점령한 것. 이에 더해 네티즌들은 “언프리티 랩스타 끝나면 뭐 보고 살지”, “언프리티 랩스타 보는데 왜 이렇게 눈물이 나”, “내 일주일을 버티던 힘이 되주던 언프리티 랩스타”라는 등 각종 게시물과 댓글을 남기며 종영에 대한 아쉬움을 달랬다.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의 스핀오프 버전으로 시작한 ‘언프리티 랩스타’는 남성 못지 않은 기량과 카리스마를 뽐낸 여자 래퍼들의 대활약 속에 ‘쇼미더머니’를 능가하는 화제성과 인기를 얻어냈다.

매회 다양한 화제를 양산한 ‘언프리티 랩스타’는 출연진 하나하나가 자신만의 개성을 발하며 빛났다. “우린 팀이 아냐”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카리스마를 뽐낸 제시부터 아이돌이란 선입견을 타파하고 실력으로 우뚝 선 지민, 교통사고로 인공뇌사를 경험했던 과거를 랩으로 승화해 폭풍 감동을 선사한 치타, 강렬한 디스전으로 긴장감을 끌어올린 타이미와 졸리브이, 논란을 딛고 엄청난 성장을 일궈낸 여고생 래퍼 육지담, 외모가 아닌 랩 실력만으로 고개를 끄덕이게 만든 키썸, 아쉬운 중간 탈락에도 확실한 존재감을 과시한 릴샴과 제이스까지, 9인의 여자 래퍼들이 보여준 꿈과 열망은 시청자들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국내 최초 여자 래퍼 서바이벌 Mnet ‘언프리티 랩스타’는 끝났지만 여자 래퍼들의 무대는 계속된다. 우선 오는 4월 25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9인의 출연진 모두가 출연하는 ‘언프리티 랩스타 콘서트’가 열린다. 지난 19일 예매 시작 1분 만에 1차 판매분 3,000석이 완판되며 엄청난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여기에 제작이 확정된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2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이 벌써부터 높아지고 있어 대한민국 여자 래퍼들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도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

gato@osen.co.kr
<사진> '언프리티 랩스타'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