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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정환의 사심인터뷰②] ‘뒤태여신’ 예정화,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이 비법”







[OSEN=서정환 기자] 산적 같은 남자들의 인터뷰는 가라. 100% 사심을 담아 여신들만 찾아가는 사심인터뷰. 이번 시간에는 ‘사격장 뒤태녀’로 불리는 몸매여신 예정화를 만났다. 대한민국 1% 몸매를 자랑하는 그녀의 관리 비법을 들어보았다.

OSEN: 식탐이 많으시더라고요? 피자도 한 판 다 먹고, 콜라도 중독이었고, 그런데 어떻게 이런 몸매가 유지되나요?

예정화: 먹는 걸 조절을 못해요. 많이 먹고 많이 운동해요. 정말 그래요. 관리 할 때는 탄수화물을 줄여요. 밥 한 공기를 안 넘겨요. 평상시는 밀가루도 먹고 피자도 라지 한판 다 먹어요. 먹고 그 힘으로 운동을 해요. 안 먹고 굶고 운동하면 몸에 탄력이 하나도 없어요. 있을 때 없고 없을 때 있게 돼요. 탄력 없이 축 처진 몸이 돼요. 몸도 젊게 가꾸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무조건 먹고 많이 운동하자는 주의에요.

OSEN: 일반인은 정화 씨처럼 운동을 많이 못하잖아요?

예정화: 막연하게 ‘운동을 하라’ 이거보다 근력운동을 많이 해야 할 것 같아요. 여자는 많이 안하잖아요. 근력운동하고 곧바로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이 단단해지고 허리나 종아리도 잡아줘요. 제가 왜 알통이 없냐면 근력운동하고 바로 스트레칭으로 풀어주거든요. 저만의 비법이죠.

OSEN: 뒤태가 정말 우리나라 짱인 것 같아요. 진심으로. 

예정화: 앞에는 별로에요?

OSEN: 아니요. 다 예쁜데 뒤태는 정말로 다른 사람들과는 차원이 다르게 최고인 것 같아요.

예정화: 호호. 감사합니다. 거기 운동 많이 하죠. 아무래도 힙이 크고 예쁜데 허리까지 굵으면 안 되잖아요? 거기를 집중적으로 운동해요. 똑바로 서면 주위에서 ‘운동 많이 했구나’ 하세요.



OSEN: 가장 자신 있는 부위는?

예정화: 허리와 힙이 자신 있어요.

OSEN: 스쿼드가 힙업의 비결인가요?

예정화: 스쿼드는 정말 신의 운동인 것 같아요. 좋은 자세로 꾸준히만 하면 보름 만에 효과가 나는 것 같아요. 윗엉덩이가 생겨요. 선천적으로 튀어 나온 엉덩이인데 탄력은 많지 않았거든요. 스쿼드 하면서 윗엉덩이가 채워진 느낌이에요.

OSEN: 정말 몸매가 우리나라 사람 같지 않아요.

예정화: 운동으로 다졌죠. 호호. 근육은 선천적으로 안 되는 것 같아요.

OSEN: 방송공약으로 쌩얼공개를 걸었는데 자신이 있나봐요?

예정화: 쌩얼이 더 낫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OSEN: 아쉽지만 지금 확인할 길이 없네요.

예정화: 언젠가 방송에서 보이겠죠. 생얼이 더 낫데요.

OSEN: 섹시댄스 공약도 걸었는데?

예정화: 섹시댄스 추고 노래하겠다고 했죠. 제가 사실 음치, 몸치인데 그냥 하겠다고 던졌어요. 후회가 많이 남아요.

OSEN: 술은 잘 못 먹는다고 들었는데 주량은?

예정화: 술은 좋아하는 편이에요. 취한 적은 없어요.

OSEN: 그럼 잘 먹는 거 아니에요?

예정화: 조절을 잘해요. 빼는 스타일은 아니에요. 주량은 소주 2병이에요. 맥주를 한 잔도 못 마셔요. 맥주나 막걸리 등 발효주가 취하더라고요. 소주는 괜찮아요. 술안주가 맛있잖아요. 호호.



OSEN: 뱃살 빼는 법을 저도 따라 해봤어요. 너무 힘들었어요. 뱃살의 가장 큰 적은 무엇일까요?

예정화: 보기는 쉬운데 막상 따라하면 되게 힘들어요. 플랭크 운동도 좋아요. 빼는 과정이 힘들어요. 근육이 한 번 생기면 안 쪄요. 저는 근육이 많고 잘 생겨요. 기초대사량이 높아졌어요.

OSEN: 체지방 5%라고 들었는데 정말 대단하네요. 

예정화: 정말 운동 많이 했을 때가 5~6% 됐고 지금은 9%에요. 그것도 작다고 하더라고요.

OSEN: 기자들은 술배가 찌는데 어쩌죠?

예정화: 관리하는 사람들은 안주를 안 먹더라고요. 저는 안주를 많이 먹어요. 술만 먹으면 그렇게 안 찐대요. 저는 술 먹으면 다음날 수분이 다 빠지는 스타일이에요.

OSEN: 전 허벅지가 너무 두꺼운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정화: 남자는 허벅지 두꺼워도 돼요. 허벅지 굵은 게 괜찮은 것 같은데요? 운동을 많이 해서 빼야죠. 지방을 빼고 근육이 생기면 부피가 작아져요. 식이조절을 조금 하셔야 돼요. 저도 급할 때는 다이어트 할 때 8시 이후 금식해요. 물론 힘들죠.

OSEN: 우리는 직업상 밤에 술을 많이 먹어요.

예정화: 그러면 밥 먹고 잠을 네 시간 정도 늦게 자세요. 밥 먹고 걷는 다던가 소화를 시키고 자면 좋을 거예요. 술이 문제죠.

OSEN: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보기에는 샐러드만 드시고 할 것 같은데?

예정화: 샐러드만 먹으면 저는 역효과 나요. 샐러드 먹고 또 먹더라고요. 탄수화물을 줄여야 해요. 밥을 반 공기만 먹는 대신 하루에 3~4끼를 먹어요. 수시로 스트레칭을 많이 하세요.  자세만 바꿔도 살이 빠져요. 앉아 있을 때도 책을 허벅지 사이에 끼우고 해보세요. 이거만 세달 하고 20kg 뺀 사람도 있어요.

OSEN: 시간 없어서 운동 못한다는 사람들은 다 핑계군요?

예정화: 그렇죠. 저도 엘리베이터에서 혼자 스트레칭 막 해요. 



jasonseo34@osen.co.kr

<사진> 민경훈 기자 rumi@osen.co.kr

(3편에서는 예정화의 좌충우돌 예능도전기가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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