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장시환-마르테, kt 투타 중심 세운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수민 기자] kt 위즈의 투타 중심이 잡혀간다.

kt는 6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 한화 이글스전에서 용덕한의 생애 첫 만루포에 힘입어 8-5 역전승을 거뒀다. 무엇보다 이날 경기 전까지 선제 실점시 승리 없이 21패만을 기록 중이던 kt에 반가운 역전승이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역시 ‘타선의 중심’ 앤디 마르테와 ‘승리의 아이콘’ 장시환이 있었다.

마르테는 지난달 24일 늑골 통증으로 1군 엔트리서 제외된 바 있다. 4월 23일 수원 SK전에서 주루 플레이도 중 옆구리에 통증을 느꼈고, 바로 다음 날 전력에서 이탈한 것이다. 이전까지 마르테는 20경기에서 타율 3할1푼1리 3홈런 12타점으로 맹활약했다. 팀 타율이 최하위로 처진 가운데 마르테 홀로 고군분투하는 모양새였다.

공교롭게도 kt는 마르테가 빠진 이후 8연패에 빠졌다. 4득점 이상 경기는 단 1경기 뿐. 공격력이 살아나지 않으며 연패 수렁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 최악의 상황에서 마르테는 지난 5일 대전 한화전에 앞서 1군 엔트리에 복귀했다. 그리고 이날 3번 3루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4안타 2타점의 맹타를 휘둘렀다. 비록 수비에선 2개의 아쉬운 실책을 범했지만, 공격에선 2루타 2개를 날리는 등 여전히 좋은 타격감을 보였다.

6일 경기에서도 마르테의 활약은 계속됐다. 1회초 첫 타석에선 병살타로 출발이 좋지 않았다. 그러나 팀이 0-3으로 뒤진 3회초 무사 2,3루 기회에서 안영명을 상대로 중전 적시타를 날리며 두 명의 주자를 모두 홈으로 불러들였다. 2-5 끌려가던 5회초엔 선두타자로 나와 좌중간 안타로 출루했다. 이후 1사 1,2루서 박경수의 좌전 안타 때 마르테는 홈을 밟았다. 계속된 1사 만루 기회에선 용덕한의 만루포가 터지며 순식간에 역전에 성공했다. 마르테는 8회초 1사 후에도 2루타로 출루해 박경수의 3루 땅볼 때 홈을 밟으며 쐐기 득점을 올렸다.

공격에서 용덕한, 마르테가 있었다면 마운드에는 ‘중간 선발’ 장시환이 있었다. 장시환은 올 시즌 kt 마운드에서 가장 믿을 만한 카드다. 그는 지난달 11일 kt가 창단 첫 승을 올릴 당시(목동 넥센전) 크리스 옥스프링에 이어 두 번째 투수로 등판해 1⅓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9회에 두 명의 주자를 내보내며 실점했으나, 이전까지 거의 완벽한 피칭으로 팀 승리에 발판을 놓았다. 바로 다음날 넥센전에서도 3⅓이닝 무실점 역투로 팀의 첫 세이브를 달성했다.

4월 22일 수원 SK전에서 kt가 홈경기 첫 승을 올릴 때도 장시환이 정대현에 이어 5⅓이닝 무실점 쾌투로 팀의 2-0 진땀승을 지켜냈다. 그 후 선발 투수들이 조기에 무너지며 ‘승리 카드’ 장시환이 등판할 기회는 많지 않았다. 짧게 던지기도 했지만 다소 부진하는 모습. 하지만 10연패 수렁에서 팀을 건져낸 것 역시 장시환이었다. 그는 6일 대전 한화전에서 옥스프링-이창재에 이어 팀이 7-5로 앞선 6회말 1사 2,3루 위기 상황에 등판했다.

안타 한 방이면 점수를 줄 수 있었지만, 장시환은 침착하게 조인성을 투수 땅볼로 처리했다. 이어 한상훈과 9구 승부 끝에 헛스윙 삼진을 잡아내며 실점 위기를 넘겼다. 그리고 7회와 8회를 모두 삼자범퇴로 막으며 한화 타선을 꽁꽁 묶었다. 장시환은 9회 볼넷 1개를 제외하곤 완벽투를 선보이며 3⅔이닝 1볼넷 5탈삼진 무실점으로 시즌 2세이브째를 수확했다. 장시환이 등판하는 한, kt에는 승리조와 마무리가 필요치 않았다.

kt는 그동안 투타의 중심이 없어 깊은 연패에 빠지곤 했다. 하지만 트레이드를 통해 하준호-장성우 등 타선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선수들을 영입했다. 그리고 적절한 시점에 마르테가 부상에서 복귀하면서 타선의 짜임새가 생겼다. 여기에 마운드에선 장시환이 든든하게 제 몫을 해주고 있어 점차 중심이 생기고 있다. 이들의 활약을 앞세운 kt의 진짜 반격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krsumin@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