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 장동민 논란 해명, 일 키웠다..시청자 비난 쇄도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5.05.07 08: 18

 '한밤의 TV 연예'에서 지난주 다뤘던 장동민 관련 보도에 '편파보도' 논란이 일자, 이를 해명하는 후속 보도를 냈다. 그런데 시청자들의 부정적 반응이 오히려 더 커지고 있는 모양새다.
지난 6일 저녁 방송된 SBS 연예정보프로그램 '한밤의 TV연예'는 '장동민의 사과 그리고 그 후'라는 제목으로 지난주에 방송한 내용의 후속보도를 냈다.
앞서 지난 방송에서 '한밤'은 '마르지 않는 옹달샘 막말 파문'이라는 주제로 해당 사건에 대해 보도했다. 당시 제작진은 고소인 측에 전화를 걸었고 '장동민 씨가 직접 찾아왔다는 데 맞냐. 손편지도 직접 전달했냐'고 물었다. 이에 고소인 측은 "무슨 봉투를 주셔서 받아놓기는 했는데 (확인하지 않아서) 내용물이 뭔지는 모르겠다. 기사를 보니까 변호사 사무실에서 3시간 대기한 것처럼 말씀하셨는데 30초도 있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방송이 나간 이후 시청자 게시판에 이를 비난하는 글이 줄이어 올라왔다. 사안이 민감한 사건을 보도하면서 한쪽의 입장만 편향되게 반영했다는 것. 이 보도에서는 장동민 측의 입장 없이 고소인 측의 입장만 실린 바다.
이에 장동민 측은 다음날 이에 대해 해명하는 공식입장을 내놨고, '한밤' 측은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해서 방송한 것"이라고 짥게 입장을 전했다. 
그 이후 지난 6일 방송에서 이에 대한 후속를 내고 해명한 것. '한밤'의 보도에 따르면 당시 장동민 측의 입장을 함께 내보내지 못한 것은 이들과 연락이 닿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여러차례 접촉을 시도했지만 장동민을 만나볼 수 없었고, 소속사 측은 보도자료와 동일한 입장만 고수했다는 것.
방송이 끝나자 '한밤' 시청자게시판은 이에 대한 비난의 글이 빗발쳤다. '해명인지 변명인지 모르겠다', '장동민이 한 문제의 발언을 두 차례나 내보내는 저의가 뭐냐', '해명조차 편파적이다' 등의 반응이다.
한편 장동민은 최근 인터넷 방송에서 한 여성 비하 발언과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피해자 관련 발언으로 인해 뭇매를 맞았다. 부정적인 여론은 장동민과 함께 진행을 했던 유세윤과 유상무에게로 번졌다. 이들은 지난 28일 기자회견을 통해 “정말 죄송합니다. 어떤 말씀을 드려도 부족하다는 점 알고 있습니다. 방송을 만들어가고 청취자들과 가깝게 소통하고 더 많은 분들에게 큰 웃음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웃음만을 생각하면서 어느 순간부터 발언이 세졌습니다”라고 사과했다.
joonamana@osen.co.kr 방송화면 캡처. '한밤' 시청자 게시판 캡처(아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