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토요타자동차, 차세대 삼륜 전기차 ‘i-ROAD' 실용화 본격 착수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토요타자동차는 초소형 삼륜 전기자동차 ‘TOYOTA i-ROAD’의 본격 실용화를 위해 오는 7월부터 1년간 일본 도쿄 도내에서 ‘오픈 로드 프로젝트(Open Road Project)’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토요타자동차는 지난해 3월부터 토요타의 최적화된 도심 운송 시스템인 ‘Ha:mo(하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본 토요타시의 공공도로에서 ‘i-ROAD’의 시범주행을 시작한 것을 비롯, 지난 10월 프랑스 그르노블(Grenoble)에서 실시하는 EV 쉐어링 프로젝트에도 ‘i-ROAD’를 투입하는 등 ‘i-ROAD’의 활동반경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도심에서 보다 실용적이고 편리하고 즐겁게 ‘i-ROAD’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주차’와 ‘커스터마이징’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주제에 초점을 맞췄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문 기업과 일반대중으로부터 창의적인 의견과 함께 피드백을 구한 뒤 제품에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i-ROAD’의 두 가지 주요 강점은 자전거에 가까운 컴팩트한 크기와 가정용 100V 콘센트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토요타는 도쿄 중심부에 있는주차장 운영자와 상업용지 소유자와의 협력을 통해 주차 및 충전에 이용 할 수 있는 플러그 소켓에 접근이 가능한 빈 공간을 발굴하기로 했다. 
 
또한 토요타는 개인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i-ROAD’를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부품 사용도 지원한다. 프로젝트 참가자들은 직접 선택한 색상과 표면 디자인을 3D 프린터를 사용, 차체 부품의 일부에 적용함으로써 자기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토요타는 일반인, 전문가와 유명인사를 포함한 총 100명의 참가자들에게 10대의 ‘i-ROAD’를 제공할 예정이다. 협력사로부터 아이로드의 실용성과 편리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차량 제조에 관한 피드백을 수렴할 계획이다.

토요타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토요타의도시형 모빌리티 'i-ROAD'의 특징을 최대한 살릴 수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새롭고 흥미진진한 모빌리티사회를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사진>좁은 공간에서 충전이 가능한 i-ROAD. /한국 토요타자동차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