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컴백' 샤이니 태민 "솔로 활동, 막내 이미지 탈피..남자로 성장"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샤이니의 태민과 종현이 솔로 활동 후 완전체 활동을 시작하는 것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샤이니는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콘서트 'SHINee WORLD IV 인 서울' 공연을 앞두고 정규 4집 '오드(Odd)' 발매 기념 컴백 기자회견을 개최, 컴백 소감과 활동 계획 등을 밝혔다.

이날 태민은 지난해 솔로활동에 대해 "막내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강한 이미지를 어필하려고 했다. 이후로 어느 정도 성장을 했다, 남성적인 강한 느낌을 좋게 봐주는 게 생긴 것 같다. 시너지가 발생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라고 털어놨다.

또 종현은 "역시 혼자서 무대를 채우는 것은 힘든 일이라고 느꼈다. 샤이니로서 함께할 때 샤이니 활동에 더 힘이 됐으면 좋겠다는 느낌을 가지고 있었다"라며 "솔로 자체는 이전 샤이니의 음악과는 다른 음악이었지만, 그것들도 샤이니에 포함돼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해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샤이니가 1년 2개월 만에 펼치는 국내 콘서트로, 팬들의 요청으로 1회 공연을 추가함은 물론 시야제한석까지 판매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3일간 총 3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샤이니는 이번 콘서트에서 오는 18일 발표하는 정규 4집 타이틀곡 '뷰(View)'를 비롯해 수록곡 '러브 식(Love Sick)', '너의 노래가 되어', 'Woof Woof', '재연'을 최초로 공개,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로 새 앨범 활동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seon@osen.co.kr

<사진>김경섭 기자 greenfield@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