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강경학 끝내기' 한화, 넥센에 6점차 대역전승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대전, 이상학 기자] 한화가 6점차 열세를 딛고 대역전 드라마를 썼다. 연장 10회말 끝내기로 2연패를 끊고 5할 승률을 지켰다. 

한화는 17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넥센과 홈경기에서 김경언의 9회말 극적인 동점 솔로 홈런과 연장 10회말 강경학의 끝내기 밀어내기 볼넷으로 7-6 대역전승을 만들었다. 최근 2연패를 끊은 한화는 20승19패로 5할 승률과 함께 6위 자리를 사수했다. 넥센은 3연승 행진 마감. 

넥센이 2회 선취점을 올렸다. 박병호의 볼넷과 유한준의 좌전 안타에 이어 한화 투수 안영명의 폭투로 잡은 무사 2·3루에서 윤석민이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쳤다. 3루 주자 박병호가 무난하게 홈을 밟으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3회초에도 이택근의 볼넷과 고종욱의 우전 안타에 이어 브래드 스나이더가 우측에 빠지는 2타점 2루타를 터뜨리며 추가점을 냈다. 바뀐 투수 이동걸 상대로도 박병호의 볼넷으로 연결된 1사 1·2루 찬스에서 유한준이 좌월 스리런 홈런을 폭발시키며 3회에만 5득점했다. 이동걸의 한가운데 몰린 140km 직구를 비거리 115m 대포로 연결했다. 시즌 11호 홈런. 

하지만 한화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곧 이어진 3회말 1사 후 송주호가 중전 안타를 치고 나갔고, 이용규가 좌측 깊숙하게 빠지는 1타점 3루타로 추격을 시작했다. 넥센 좌익수 스나이더의 펜스 플레이가 미숙한 틈을 타 한 베이스씩 더 달려들었다. 이어 정근우-최진행의 볼넷으로 연결된 2사 만루 찬스에서 김경언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2점을 따라붙었다. 

4회에도 허도환의 볼넷과 송주호의 투수 땅볼 타구에 피어밴드의 포구 실책이 나와 2사 1·3루 찬스를 잡았다. 이어 대타 김태균 타석에 피어밴드의 보크가 나와 1점을 더 냈다. 5~6회 득점권 찬스를 살리지 못했지만 7회 정근우의 중전 안타와 최진행의 볼넷에 이어 권용관의 우전 적시타로 1점을 냈다. 8회에도 1사 2루에서 이용규가 3루수 뒤로 빠지는 절묘한 번트 안타로 2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여 6-5 턱밑까지 추격했다. 

이어 9회말 선두 김경언이 넥센 마무리 손승락 상대로 우월 솔로 홈런을 폭발시키며 6-6 동점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손승락의 2구 가운데 낮게 떨어지는 142km 컷패스트볼을 통타, 우측 담장을 그대로 넘어가는 비거리 120m 솔로 홈런으로 장식했다. 시즌 6호 홈런이 결정적 순간 터지며 승부는 연장으로 넘어갔다. 

연장 10회말 한화는 짜릿한 끝내기로 드라마의 마침표를 찍었다. 넥센 구원 배힘찬을 상대로 선두 정근우가 중전 안타를 치고 나간 뒤 폭투를 틈타 2루까지 진루했다. 이어 최진행의 볼넷으로 연결된 무사 1·2루 찬스에서 김경언이 2루 땅볼로 아웃됐지만 1사 2·3루로 압박한 뒤 권용관의 고의4구로 만루 찬스가 마려됐다. 허도환이 내야 뜬공으로 아웃돼 투아웃이 됐지만 강경학이 밀어내기 볼넷으로 끝내기 득점을 만들며 극적인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한화는 선발 안영명 포함 7명의 투수로 벌떼 야구를 펼쳤다. 마지막 투수 권혁이 2이닝 동안 볼넷 2개를 내줬을 뿐 안타없이 2탈삼진 무실점으로 막고 시즌 3승째를 올렸다. 타선에서는 끝내기 밀어내기 볼넷의 강경학이 3안타를 터뜨린 가운데 이용규 정근우 김경언 권용관이 2안타씩 멀티히트를 쳤다. 넥센은 유한준이 2안타 3타점으로 분전했다. 

waw@osen.co.kr

<사진> 대전=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