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프 노우 고별전' 사비, "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5.05.24 06: 20

"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다."
FC 바르셀로나는 24일(이하 한국시간) 새벽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노우서 열린 2014-2015시즌 프리메라리가 최종전서 리오넬 메시의 2골 활약에도 불구하고 데포르티보와 2-2로 비겼다.
사비 에르난데스(35, 바르셀로나)와 작별을 앞둔 캄프 노우는 뜨거웠다. 동료들은 가슴에 '6RACIESXAVI'(사비 등번호 6번+스페인어 감사하다 'GRACIES'를 합친 말)라는 문구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었다. 홈 팬들은 모자이크를 통해 사비의 대형 사진을 내걸었고, 준비한 카드 섹션을 통해 사비의 뒤안길을 씁쓸하지 않게 했다. 그는 경기 후 리그 우승컵을 번쩍 들어올리며 힘껏 포효했다. 동료들과 얼싸안으며 마지막 리그 우승 세리머니를 즐겼다.

사비는 이날 팀의 미래로 불리는 세르히오 로베르토, 하피냐 알칸타라와 중원을 구축했다. 패스마스터의 모습은 여전했다. 주장 완장을 차고 나와 바르셀로나의 중심을 단단히 잡았다. 전반 막판에는 회심의 중거리 슈팅을 날렸지만 수비수에 맞고 굴절되며 아쉬움을 삼켰다. 사비는 후반 40분 영혼의 짝인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와 교체 아웃되며 고별전을 마감했다. 벤치에선 눈시울을 붉히며 보는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큰 울림을 안겼다.
경기 후 동료들과 함께 우승 세리머니를 펼친 사비는 홈 팬들의 눈시울을 적실만한 특별한 인사를 건넸다. "모든 게 정말 고맙다"고 말문을 연 사비는 "여러분은 오늘과 17시즌 동안 나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만들어줬다. 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다. 누가 무엇을 말하든 우리는 세계 최고의 클럽"이라며 떨리는 감정을 고스란히 홈 팬들에게 전달했다.
사비는 이어 "절대적으로 나를 지원해준 내 아내와 부모님, 두 형제, 여동생(언니), 장인과 장모님, 친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사비는 "2주일 뒤 다시 여러분들을 이곳에 부르겠다"며 "아직 끝나지 않았다. 우리는 코파 델 레이(스페인 국왕컵)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원한다. 2주 뒤 모두에게 작별 인사를 할 것이다. 바르셀로나 만세, 카탈루냐 만세!"라고 말했다.
사비는 올 시즌을 끝으로 알 사드(카타르)로 떠난다. 바르셀로나는 오는 31일 아틀레틱 빌바오와 국왕컵 결승, 내달 7일 유벤투스(이탈리아)와 챔피언스리그 결승서 대망의 트레블(3관왕) 달성에 도전한다.
dolyng@osen.co.kr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