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2골' 바르셀로나, 빌바오에 3-1 승리... 국왕컵 우승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5.05.31 06: 24

리오넬 메시가 2골을 터트리며 폭발한 FC 바르셀로나가 더블을 달성했다.
FC 바르셀로나는 31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노우에서 열린 2014-2015 코파 델 레이(국왕컵) 결승서 아틀레틱 빌바오에 3-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2개의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트레블 달성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던 루이스 수아레스가 선발로 나선 바르셀로나는 최정예 멤버를 앞세워 빌바오를 강하게 몰아붙였다. 경기 초반부터 점유율을 확보하며 공격을 풀어갔다.

바르셀로나는 리오넬 메시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20분 오른쪽 돌파 후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득점, 1-0으로 바르셀로나가 앞섰다.
기회를 잡은 바르셀로나는 더욱 매섭게 빌바오를 몰아쳤다. 전반 38분에는 네이마르가 추가골을 얻어냈다.
전반부터 2-0으로 점수 차를 벌리며 승기를 잡은 바르셀로나는 후반에도 일방적인 공격을 시도했고 후반 29분 메시가 다니엘 알베스의 낮은 크로스를 가볍게 밀어넣어 쐐기를 박았다.
사실상 우승을 확정한 바르셀로나는 종료 10분 전 빌바오에 한 골을 허용했지만 남은 시간 추가 실점 없이 마무리하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10bird@osen.co.kr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