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위메프, 메르스 관련 상품 동시다발 판매 증가



[OSEN=고용준 기자] 중동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이하 메르스)의 확산에 따른 불안감 증가와 함께 관련용품 판매량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관리본부에서 밝힌 메르스 감염 예방수칙은 평상시 손 씻기와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입과 코를 막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위메프가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1일까지 관련 용품 거래액을 집계해 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마스크 415%, 손세정제 1151% 증가를 보였다고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관련용품 이외에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기간 대비 토마토는 85%, 홍삼 제품은 231% 증가를 보였다. 개인 위생만큼 평소 면역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생활/주방 카테고리 상품은 2만원 이상 2천원 할인 쿠폰 적용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6일까지 진행되는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 서비스를 이용하면 1만원이상 구매 시 즉시 5000원 할인이 가능해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위메프 박유진 기업소통부문 디렉터는 “소비자의 심리가 가장 먼저 반영되는 곳이 온라인 쇼핑시장의 판매추이“ 라고 설명하며 “고객이 찾는 적시 적소에 필요한 연관 상품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모든 임직원들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며 “모두의 지혜를 모아 함께 위기를 극복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scrapper@osen.co.kr

<사진> 위메프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