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 알파 로메오 新엠블럼·스포츠세단 '뉴 줄리아' 공개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5.06.26 10: 40

알파 로메오의 상징이 바뀌고, 변경된 엠블럼을 처음으로 적용한 모델이 공개됐다.
FCA(Fiat Chrysler Automobiles)가 26일 알파 로메오 설립 105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알파 로메오 엠블럼과 고성능 스포츠세단 ‘뉴 알파 로메오 줄리아(Giulia)’를 공개했다.
FCA의 세르지오 마르키오네 회장은 “1910년 6월 24일 알파 로메오 창립 이래 올해로 105주년을 맞아 새로운 엠블럼과 뉴 줄리아를 공개했다”며 “알파 로메오 브랜드는 2018년까지 뉴 줄리아 이외에 총 7개의 모델을 추가로 더 출시할 예정이며 2013년 7만 4000대 수준이었던 판매량도 2018년까지 40만 대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 줄리아는 새로운 엠블럼이 적용되고, 모든 것이 운전자를 중심으로 설계됐으며 50:50의 무게 배분과 후륜구동 시스템이 특징이다. 특히, 알파 로메오 모델답게 완벽한 무게 배분을 위해 모든 기계 부품들을 앞뒤 차축 사이에 위치시켰다.
또, 오버행이 매우 짧고, 보닛과 프론트 윙은 길어진 반면 휠베이스는 동급에서 가장 길어 매우 다이내믹한 차체 비율을 보여준다.
간결하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통해 우아한 외관과 세련된 이탈리아 감성을 구현하고 있는 뉴 줄리아의 측면을 따라 흐르는 강렬한 라인, 세잎 클로버를 연상시키는 전설적인 트레포일(trefoil) 전면 디자인은 가장 널리 알려진 알파 로메오의 스타일을 그대로 보여준다.
 
뉴 줄리아 콰드리폴리오(Quadrifoglio) 버전에 탑재된 페라리 엔진을 기반의 알루미늄 6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은 앞차축에 걸리는 무게를 줄여주며 알파 로메오 특유의 엔진 사운드와 함께 출력 510마력,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3.9초가 소요된다.
더블 클러치와 양쪽 뒷바퀴로 전달되는 동력을 별도로 제어해 주는 토크 벡터링이 적용되어 미끄러운 도로에서도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고, 자세제어장치(stability control)와 최상의 제동 성능으로 유명한 기존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합한 IBS(Integrated Brake System)을 최초로 적용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알파 DNA(Alfa DNA) 시스템을 통해 다이내믹(Dynamic), 평시(Natural), 연비(Advanced Efficiency), 레이싱(Racing) 등의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알파 로메오를 운전하는 즐거움을 배가시켜 준다.
뉴 줄리아는 프로펠러 샤프트, 보닛, 루프 등에 카본 파이버를 적용했고 엔진, 브레이크, 서스펜션, 도어, 윙 등 많은 부품을 알루미늄으로 제작하는 등 무게를 줄여 마력당 3kg이 채 안되는 동력 대 무게비를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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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A 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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