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돌아온 국민감독 김인식, "책임감 굉장히 무겁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손찬익 기자] '2015 프리미어 12' 국가대표팀 지휘봉을 잡게 된 KBO 김인식 기술위원장은 "책임감이 굉장히 무겁다"고 말했다.

KBO는 '2015 프리미어 12' 대회가 오는 11월 KBO 리그가 종료되는 시점에 열리는 만큼 국가대표팀 운영 규정상 전년도 우승 또는 준우승을 한 현역 감독이 대표팀을 지휘하기에는 일정상 무리가 있다고 판단해 체계적인 대표팀 구성과 대회 최고 성적을 내기 위해서 이번 대회는 전임 감독이 대표팀을 이끌도록 했다.

김인식 기술위원장은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시작으로 전 국민에게 감동을 준 2006년 WBC 4강 진출, 2009년 WBC 준우승의 쾌거를 이루는 등 국제 대회에서 뛰어난 지도력으로 한국야구의 위상을 높인 국민 감독이며 2010년부터는 KBO 기술위원장을 역임하며 국가대표팀 선수 선발과 운영 전반에 걸쳐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왔다.

김인식 감독은 29일 OSEN과의 전화 통화에서 "이렇게 되니 책임감이 굉장히 무겁다. 지난 화요일(23일) 총재님께서 대표팀 감독직을 맡아 달라고 말씀하셨고 금요일(26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한국시리즈 우승팀 감독이 해야 하는데 제2회 WBC 대회 때부터 이러한 부분에 대해 계속 이야기가 나왔다"며 "아무래도 개인 사정들이 있었고 올해 같은 경우에 각 구단이 너무 치열하게 순위 경쟁을 하다보니 감독님들이 부담을 느낀 것 같다. 보다 빨리 결정했어야 하는데 계속 기다리고 있었다. 그게 안 되다보니 총재님께서 몇몇 재야에 있는 후보들을 생각하고 계셨던 것 같다. 그래서 결정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선동렬 전 KIA 감독의 대표팀 코칭스태프 승선 여부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김인식 감독은 "아직까지 선동렬 감독과 그런 이야기는 일절 없었는데 이제 이야기를 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게 본인 의사 아닐까. 오늘이라도 만나 시작해야 한다"며 "이번 주 중에 기술위원회를 꾸리고 선수들의 기량을 점검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대표팀에 선발될 만한 선수들이 부상 당하지 않길 바라야 한다"고 대답했다.

한편 김인식 감독은 9월 10일로 예정된 1차 엔트리(45명) 마감일에 맞춰 곧바로 대표팀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구성에 착수할 예정이다.

WBSC(국제야구소프트볼연맹)이 올해 처음으로 주최하고 세계 랭킹 12개국이 참가하는 국가 대항전인 ‘2015 프리미어 12’는 11월 8일부터 21일까지 일본과 대만에서 분산 개최되며, B조에 속한 한국은 8일 일본 삿포로돔에서 일본과의 공식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일부터는 도미니카공화국, 베네수엘라, 멕시코, 미국 등과 예선 라운드를 치를 예정이다.

what@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