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만에 돌아온 '미션임파서블5', 공부는 필수!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5.07.02 09: 53

영화 '미션 임파서블:로그네이션(이하 '미션임파서블5')'가 4년 만의 시리즈 귀환을 맞아 스토리의 핵심이 되는 조직과 그들의 특징을 알려주는 미션 백과사전 첫 번째 포인트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에단 헌트(톰 크루즈 분)와 IMF 팀원들이 그들을 파괴하려는 고도의 훈련을 받은 국제 테러조직 로그네이션에 맞서 역대 가장 불가능한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그린 '미션임파서블5'가 영화를 조금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백과사전을 준비한 것.
'미션임파서블5'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조직은 바로 CIA 내 비밀 조직 IMF. 최첨단 첩보 기관 IMF는 '미션임파서블5'부터 리더 에단 헌트를 중심으로 불가능한 미션을 수행해왔다.

하지만 탁월한 능력을 지닌 요원들의 팀워크를 통해 불가능한 미션을 수행해 온 그들의 앞에 최대 위기가 닥치게 되고 이는 바로 혼란을 조장한다는 이유로 미국 정부로부터 해체 통보를 받게 된 것. 과연 에단 헌트가 이 위기를 어떻게 해결할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시리즈의 부제 로그네이션은 IMF 요원들만큼 고도로 훈련된 첩보 요원으로 구성된 비밀 연합 조직이다. 로그네이션 소속의 요원들은 범국가적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가적 연대나 행동규범을 갖추고 있지 않아 더욱 압도적이고 강력한 위용을 자랑한다.
이번 편에서 처음 등장한 로그네이션은 해체 위기에 처한 IMF 요원들이 뿔뿔히 흩어지게 되자 그 틈을 노리고, IMF를 없애기 위한 비밀 작전에 돌입한다. 최고의 기술력과 압도적인 팀 워크를 자랑하는 두 첩보 조직의 대립이 큰 긴장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미션임파서블5'는 오는 30일 개봉 예정이다.
trio88@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