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아웃', 공룡·로봇 이긴 애니..제2의 '겨울왕국'?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5.07.05 09: 32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이 공룡과 로봇까지 꺾으며 또 다른 흥행 애니메이션의 탄생을 예고하고 나섰다.
미국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은 지난 3일(현지시각), '쥬라기월드'와 '터미네이터:제니시스(이하 '터미네이터5')'를 제치고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6월 19일 북미에서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은 '쥬라기월드'에 밀려 힘을 못 쓰는가 싶더니 이후 입소문 돌풍과 함께 박스오피스 순위 상승, '터미네이터5'라는 신작 공세에도 여전히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현재까지 '인사이드 아웃'은 2억 2,856만 달러(이하 2,567억 원)의 북미 흥행 수입과 8,150만 달러(한화 약 915억 원) 해외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는 상황.
아직 국내에서 개봉을 하지 않은 '인사이드 아웃'이 과연 국내에서는 어떤 성적을 거두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대목이다.
'인사이드 아웃'은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등 다섯 감정이 낯선 환경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라일리에게 행복을 되찾아주기 위해 벌이는 경이로운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오는 9일 개봉 예정이다.
trio88@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