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상류사회’·‘가면’, 동시간대 1위 등극…SBS 드라마 '잔치'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정소영 기자] SBS 월화·수목 드라마인 ‘상류사회’, ‘가면’이 나란히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자리에 올랐다.

우선 지난 6월 8일 첫 방송된 월화 ‘상류사회’는 황금 수저를 입에 물고 태어난 재벌 딸과 황금사다리를 오르려는 개천용, 계급이 다른 이들이 로맨스를 그려가는 와중에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찾아가는 스토리를 그려가고 있다.

2014년 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의 하명희 작가와 최영훈 감독이 다시 합심한 드라마로 유이, 성준, 박형식, 임지연 등 주인공들과 윤주상, 고두심, 이상우, 윤지혜, 유소영, 방은희 등 연기자들의 조화가 어우러졌다. 덕분에 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이하 동일) 시청률 7.3%로 시작한 ‘상류사회’는 회를 거듭할수록 상승세를 보이다, 7월 6일 9회 방송분에서는 9.4%로 동시간대 KBS 2TV ‘너를 기억해’(4.6%)와 MBC ‘화정’(8.9%)을 누르고 당당히 1위에 올라섰다.

특히, 드라마 9회 방송분에서는 극중 재벌 딸 장윤하(유이 분)를 통해 야망을 이루려던 최준기(성준 분)가 그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모습과 함께 키스를 하기도 했다. 덕분에 향후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그리고 지난 5월 27일 첫 방송된 수목 ‘가면’은 자신을 숨기고 가면을 쓴 채 다른 사람으로 살아가는 여자와 그 여자를 지고지순하게 지켜주는 남자를 통해 진정한 인생과 사랑의 가치를 깨달아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그동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상속자들’, ‘장옥정, 사랑에 살다’의 부성철 감독과 ‘비밀’의 최호철 작가가 합심한 드라마는 1인 2역을 연기중인 수애와 주지훈, 연정훈, 유인영, 그리고 정동환, 전국환, 양미경, 호야, 박준금 등의 열연 덕분에 첫 방송부터 시청률 7.5%로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이후 드라마는 회를 거듭할수록 관심이 모아졌고, 시청률 11.1%를 기록한 12회 방송분까지 줄곧 1위 자리를 차지함은 물론 광고도 완판 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극중 백화점 점원이었던 지숙(수애 분)이 살해된 권력자의 딸 은하(수애 분)의 삶을 대신 살기로 한 뒤 최근 더욱 당찬 모습으로 변모하면서 남은 스토리에 대한 관심이 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SBS드라마 관계자는 “‘상류사회’와 ‘가면’은 극중 재벌들이 주인공이라는 공통점이 있고, 특히 그 안에서 펼쳐지는 각각 다른 스토리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동시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라며 “두 드라마 모두 앞으로도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많은 만큼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jsy901104@osen.co.kr

<사진> SBS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