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 중국] '승대-종호 연속골' 한국, 중국에 2-0 쾌승... 공한증 부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한(중국), 이균재 기자] 김승대와 이종호가 연속골을 터트리며 7년만에 중국에 쾌승을 거뒀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2일(한국시간) 중국 우한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1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동아시안컵 1차전서 중국에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중국과 역대전적에서 30전 17승 12무 1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이어갔다. 특히 한국은 지난 2008년 2월 중국 충칭에서 열린 동아시안컵서 3-2 승리를 거둔 후 7년만에 승리를 챙겼다.

이정협을 최전방 공격수로 내세운 한국은 경기 초반 중국을 상대로 강한 압박을 시도했다. 권창훈과 장현수가 날카로운 움직임을 선보이며 공격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중국은 정상적인 경기를 펼치지 못했다. 중원 힘겨루기에서 어려움이 생긴 중국은 측면에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지만 쉽지 않았다. 반면 한국은 경기장을 넓게 쓰면서 주도권을 잡고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갔다.

흐름을 뺏지 못한 중국은 경기 초반부터 거친 플레이를 펼쳤다. 홍철은 중국 선수에 맞아 피가 흐르는 등 어려움이 생겼다. 하지만 중국은 정즈가 중원에서 플레이를 만들어 내지 못해 지리한 플레이가 이어졌다.
 

중국의 흐름이 좋지 않은 것 뿐만 아니라 한국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상대 수비를 괴롭혀야 할 김승대가 제 모습을 보이지 못해 공격을 펼치는데 어려움이 따랐다. 이재성이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움직임을 선보였지만 중국의 수비에 막혀 어려움이 따랐다.

한국은 전반 25분 관창훈이 오른쪽에서 김승대가 올린 크로스를 반대편에 있던 권창훈이 헤딩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라인을 벗어나고 말았다. 반전 기회를 만든 한국은 전반 37분 공격에 가담한 김영권이 강력한 왼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다.

중국의 압박을 이겨낸 한국은 김승대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44분 오른쪽에서 이재성이 날카롭게 연결한 스루패스를 문전으로 달려들던 김승대가 가볍게 차 넣으며 득점, 한국이 1-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후반 시작과 함께 한국은 이종호가 문전에서 날카로운 움직임에 이어 오른발 슈팅으로 중국의 간담을 서늘케 했다. 후반서 시동을 건 한국은 이재성이 상대 볼을 빼앗은 후 문전으로 날카롭게 볼을 연결했다. 또 문전에서 김승대가 왼편으로 가볍게 연결한 볼을 이종호가 득점으로 마무리, 후반 13분 2-0으로 달아났다.

한국은 체력적인 우위를 바탕으로 중국을 강력하게 몰아쳤다. 홈팀인 중국은 한국에 비해 경기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체력에서 밀리면서 반전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선수 교체를 통해 반전을 노렸지만 어려움이 이어졌다.

중국이 흔들리는 사이 한국은 더욱 강력하게 공격을 펼쳤다. 후반 27분 이종호가 상대볼을 가로챈 후 이어진 기회서 김승대가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다. 비록 상대 골키퍼 선방에 막혔지만 중국 수비는 계속 흔들렸다.
 

어이없는 상황도 나왔다. 중국 골키퍼가 왕다 레이의 무리한 플레이에 대해 심판은 아무런 판정을 내리지 않았다. 역습을 통해 반전 기회를 노린 중국은 후반 32분 순커이가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한국은 후반 33분 이재성 대신 이용재를 내보냈다. 이용재는 활발한 활동량을 선보이면서 중국 수비를 괴롭혔다. 이재성과 같은 플레이를 펼치면서 변함없이 공격 기회를 만들어 냈다. 또 한국은 후반 38분 이정협 대신 김신욱을 투입, 공격적인 전술을 계속 이어갔다.

결국 한국은 중국에 우세한 경기를 펼치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바탕으로 공한증을 이어가게 됐다.

■ 한국 출전 선수 명단

FW : 이정협(후 38 김신욱) 이종호(후 44 정우영) 김승대 이재성(후 33 이용재)

MF : 장현수 권창훈

DF : 홍철 김영권 김주영 임창우

GK : 김승규/dolyng@osen.co.kr
 

<사진> 우한(중국)=박준형 기자 soul1014@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