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르노삼성, 도넛 탱크 탑재 'SM7 Nova LPe' 출시…2550만 원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은주 기자] 르노삼성이 준대형 세단 'SM7'에 도넛형 LPG 탱크를 실은 'SM7 Nova LPe'를 선보인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자사의 플래그십 모델인 SM7 Nova에 도넛 탱크가 적용된 SM7 Nova LPe를 출시, 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M7 Nova LPe (Liquid Phase LPG Injection Efficiency)는 SM7 Nova에, 르노삼성자동차의 LPLi(LPG 액상 분사) 기술과 도넛기술을 더해 보다 높은 연비 효율과 LPG차량의 보다 효율적인 활용법을 제시하는 준대형 LPG 차량이다.

SM7 Nova LPe는 올해 1월, SM5 Nova LPLi DONUT 에 적용된 도넛 탱크가 탑재됐다. 도넛 탱크는 기존 하단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탑재되므로 트렁크 공간이 타 LPG 차량에 비해 40% 가량 넓어져 휠체어 등의 장비나 여행용 가방, 캠핑용품, 골프백 등을 실을 수 있다. 또한 트렁크 룸과 뒷좌석이 연결되는 스키스루 사양을 통해 스키나 보드, 길이가 긴 낚시용품도 운반할 수 있다.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항상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온 르노삼성차답게, 이번에도 경제적 혜택을 극대화한 준대형 LPG 시장을 개척한다”며 “SM7 Nova LPe는 준대형차와 LPG 차량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면서 고객의 감성적인 니즈까지 충족시키는 기존의 LPG 차량과는 차별화된 대안이 될 것”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SM7 Nova LPe는 기존 SM7 Nova SE25 트림의 기본품목에 LE25 트림의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와 뒷좌석 열선시트, 동승석 파워시트, 전방 경보장치를 적용했다. 특히 손만 넣어도 열리는 매직 핸들은 동급 유일한 편의사양이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박동훈부사장은 “SM7 Nova LPe는 LPLi 기술과 도넛 탱크 기술을 통해 르노삼성자동차의 연비 효율과 공간 활용의 기술 혁신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르노삼성자동차의 기술 철학이 집약돼 있다” 며 “렌터카, 장애인 등 준대형 LPG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SM7 Nova LPe은 2550만 원으로 책정됐다.  르노삼성 측에 따르면 SM7 Nova LPe를 구매할 경우 경쟁 준대형 LPG 차량 대비 최대 940만 원을 절약할 수 있다. (장애인 1~3급 기준) 판매가격이 최대 350만 원 가량 저렴하고 취등록세와 자동차세(5년 기준) 면제로 최대 551만 원의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높은 연비에 따른 연간 39만 원 가량의 유류비 절감이 가능하다.

여기에  르노삼성 측은 신차교환 프로그램 및 SM7 전용 소모품 무상 교환 서비스, 재구매 가족 혜택 등 프레스티지 멤버십 서비스로 가격 경쟁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fj@osen.co.kr
<사진> 르노삼성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