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아이필유', 이틀째 7개차트 1위..'롱런 관건'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08.04 07: 12

걸그룹 원더걸스가 이틀째 음원차트를 강타했다.
4일 오전 7시 기준, 원더걸스의 신곡 '아이필유(I Feel You)'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몽키3, 소리바다 등 7개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다.
 

원더걸스의 또 다른 곡 '캔들(Candle)'은 올레뮤직에서 2위를 차지했다.
원더걸스는 지난 3일 정규 3집 앨범 '리부트(REBOOT)'의 음원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아이필유'는 디스코와 복고 감성이 주가 된 곡으로 밴드로 변신한 원더걸스 멤버들의 색다른 면모를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리부트'는 원더걸스 멤버들이 타이틀곡을 제외한 전 수록 곡을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했다. 80년대 'freestyle', 'retro pop', 'retro dance', 'slow jam' 등 그녀들만의 스타일과 사운드로 재해석하며 과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트랙들로 담아냈다.
공개 직후 전 차트 올킬을 달성한 것에 대해 원더걸스 선미는 컴백 쇼케이스에서 "솔직히 기대를 많이 안했다. 내려놓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었는데, 아직도 저희를 잊지 않고 찾아주신다는 게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킬을 달성하며 이름값을 증명한 원더걸스에게 관건은 이제 '롱런'이다. 아이돌을 넘어 실력파라는 새로운 이미지로 넘어온 만큼, 무대 위에서 어떻게 악기 연주 퍼포먼스를 보여줄 지도 관심사다. /ny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