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빅뱅 새싱글 'E', 차트 '올킬'+아이튠즈 16개국 1위..질주 시작



[OSEN=선미경 기자] 그룹 빅뱅이 신곡으로 국내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한데 이어, 아이튠즈 1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빅뱅은 5일 0시 새 싱글 'E'를 발표했다. 이번 음반에 수록된 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GD&TOP가 5년 만에 발표한 곡 '쩔어'는 공개 직후 각종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이날 오전 6시 기준, 소리바다,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 벅스뮤직 등 주요 6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또 '쩔어'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과 몽키3에서 정상에 올랐다. 두 곡은 각각 1~2위를 번갈아 기록하면서 빅뱅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가 수록된 8월 싱글 'E'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아이튠즈 싱글 앨범차트에서 이번 싱글은 브루나이, 캄보디아, 칠레, 엘살바도르, 핀란드,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멕시코,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16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또 캐나다, 콜롬비아, 노르웨이, 루마니아, 슬로베니아, 스웨덴 등 6개국에서 2위, 미국에서는 3위, 영국에서는 17위를 기록했다.

빅뱅은 앞서 발표한 싱글 'M', 'A', 'D'를 통해서도 꾸준히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해왔다. 지난달 발표한 싱글 'D' 역시 홍콩, 마카오, 노르웨이, 스웨덴 등 16개국에서 싱글 앨범 차트 1위에 입성한 바 있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