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차', 가온차트 주간 2관왕..'실질적 승자'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08.27 09: 50

'오빠차'가 음원차트를 부릉부릉 질주했다.
M.net '쇼미더머니4'에서 인크레더블, 타블로, 지누션이 함께한 ‘오빠차’가 가온차트 주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27일 한국 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측에 따르면 35주차 (08.16~08.22) 가온차트 디지털종합차트와 스트리밍차트에서 인크레더블, 타블로, 지누션이 함께 부른 ‘오빠차’가 1위를 차지, 2관왕에 올랐다.

디지털종합차트 2위를 차지한 SG워너비의 ‘가슴 뛰도록’은 다운로드 주간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디지털종합차트 3위는 사이먼 도미닉의 ‘사이먼 도미닉’, 4위는 소녀시대의 ‘라이온 하트'(Lion Heart)가 5위는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각각 차지했다.
35주차 가온차트 디지털종합차트의 눈에 띄는 부분은 지난 22일 공개 하루만에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가요제’ 음원 황태지(황광희, 태양, 지드래곤)의 ‘맙소사’가 8위, 이유 갓지(GOD G)않은 이유(박명수, 아이유)의 ‘레옹’이 9위, 으뜨거따시(하하, 자이언티)의 ‘스폰서’가 15위, 오대천왕(정형돈, 밴드 혁오)의 ‘멋진헛간’이 16위, 댄신게놈(유재석&JYP) '아임 소 섹시'(I'm So Sexy) 19위, 상주나(정준하, 윤상)의 '마이 라이프'(My Life/Feat. 효린 of 씨스타)가 29위로 6곡 모두 TOP 30에 진입했다는 것이다.
또한  TOP 50 내에 '쇼미더머니4' 경연 곡 11곡이 포진, 인기 예능이 음원차트에 미치는 영향을 고스란히 보여젔다.
한편 35주차 가온차트 앨범차트는 소녀시대의 ‘Lion Heart- The 5th Album’이 1위에 올랐다. 케이팝스타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소셜차트 1위는 현아의 ‘잘나가서 그래’ (Feat. 정일훈 Of BTOB)가 차지했으며 한류인기척도인 가온웨이보차트 그룹인기 1위는 씨엔블루가 개인인기 1위는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장식했다. / nyc@osen.co.kr
'쇼미더머니4' 영상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