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도서 유통 3사, 독서 그 이상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 출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 도서 유통사 3사 및 출판사, 언론사가 공동으로 설립한 전자책 전문기업 한국이퍼브(대표 김동녕)가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Crema Carta)'를 출시했다.

크레마 카르타는 2013년 출시되어 3만대 이상 판매된 '크레마 샤인'의 후속 버전이다. 선명한 화질로 주목 받은 '카르타 패널'을 국내 최초로 탑재했으며 종이책 인쇄 품질인 300PPI 고해상도와 e-ink 패널의 잔상 제거 기술인 리갈 웨이브폼 적용으로 종이책과 같은 느낌을 구현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책 유통사인 아마존 킨들, 코보 등과 동일한 카르타 패널 적용 모델이다. e-ink패널이라 눈부심이 없어 장시간 책을 읽는데 편하고, 태양 아래서도 선명한 독서가 가능하다. '크레마 샤인'때도 호평을 받았던 프론트 라이트도 업그레이드 되어 탑재되어 어두운 밤에도 쾌적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 디자인 적으로도 업그레이드 되어 패널과 베젤의 단차 없는 외관을 적용해, 디자인에 민감한 소비자의 특성도 반영하고자 노력하였다.

6인치 카르타 패널의 1448*1072 HD 디스플레이 이외에도, 저장 용량은 킨들 보이지 보다 2배나 많은 8GB를 제공하며, SD 카드를 활용해 최대 32GB 의 저장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1500mAH. 스마트폰에 비해 전력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e-ink특성 및 카르타 패널의 전력 소비 효율성 개선으로 기존 크레마 샤인 대비 한번 충전으로 더 오래, 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다.

휴대성도 탁월하다. 무게는 182g으로 책 한 권보다도, 태블릿 PC보다도 가볍다. 두께는 8mm로 국내 전자책 단말기 중 가장 얇다.

풍부한 전자책 콘텐츠와 저렴한 가격도 이점이다.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는 문학, 경제경영, 인문, 장르소설, 만화 등 국내 최대 25만종의 e-book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5만종의 무료 컨텐츠도 제공한다. WIFI가 연결된 곳 어디라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구매한 책은 물론 공공도서관과 대학도서관,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는 예스24, 알라딘 전자도서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크레마 카르타는 오는 15일 부터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 각 인터넷 서점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15만 9000원이다. /letmeout@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