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 ‘마포갈매기’, K-프랜차이즈 쇼케이스 인 차이나 성료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9.23 18: 37

글로벌 외식 전문 기업 주식회사 디딤(대표이사 이범택)이 운영하는 마포갈매기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8일 동안 진행된 KOTRA 주최 'K-프랜차이즈 쇼케이스 인 차이나(in China)'에 참가해 성황리에 마쳤다.
K-프랜차이즈 쇼케이스 인 차이나는 산업통상자원부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각 프랜차이즈기업들의 목적에 맞는 현지 투자 희망 기업을 초청, 중국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행사 취지이자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중국 제2선 도시인 정저우, 시안, 샤먼 3개 도시를 순회하여 개최했으며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마포갈매기를 비롯한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10개사가 참가했다.

마포갈매기는 지난 5월과 7월에 개최된 'K-프랜차이즈 쇼케이스 in 다롄과 선양을 비롯하여 매년 중국 내 다양한 지역의 K-프랜차이즈 쇼케이스에 참석하여 중국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현재 마포갈매기는 현재 중국 내 1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3~4건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지난 7월에는 대만 1호점과 홍콩 3호점 파트너사 계약을 체결했다.
주식회사 디딤 관계자는 "마포갈매기만의 장점을 통해 한국의 식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중국진출을 계획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중국 시장 진출을 더욱 활발히 하여 대표적인 중국 내 한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디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