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10월 1일(1001)은 한돈데이, 서울대공원에서 이서진과 함께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는 24일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한돈 나눔 축제인 '2015 한돈데이'를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한돈데이는 1년 중 먹거리가 가장 풍성한 가을, 가족 및 이웃과 한돈을 나누며 행복을 더하기 위해 정한 날로 숫자배열이 돼지코 모양(1001)을 연상시키는 10월 1일로 제정됐다.

작년 첫 행사 진행 후 2회째를 맡는 2015 한돈데이에서는 1001명의 참가자가 '사랑愛돈가스' 만들기를 통해 참가자들이 1명당 2장씩 돈가스를 만들어 그 중 1장은 기부하는 한돈 나누기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한돈 어린이 사생대회, 한돈 나눔콘서트 등을 통해 행복을 더하고 희망을 나누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돈 홍보대사인 배우 이서진도 함께 참가해 시민들과 함께 돈가스를 만들고 '이서진의 프로포즈' 등의 행사를 진행하며 한돈데이의 의미를 되새긴다. 이 외에도 한돈 테마파크 운영, 아름다운 한돈 농장 사진 전시회 진행, 한도니 향초, 비누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운영하며 행사를 더욱 활기차게 구성할 계획이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은 "돼지고기는 국민들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음식"이라며, "한돈데이에서 가족, 이웃과 함께 한돈을 나누며 행복을 더하고 희망을 곱하는 풍성한 가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돈데이 행사 참가 티켓은 현재 위메프와 티몬에서 각각 1001매씩 0원에 판매하고 있다. 사전 티켓 구매자에게는 서울대공원 동물원 입장권 1매와 한돈 저금통과 종이모형, T셔츠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한돈데이를 기념하며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에서 한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10월 1일부터 이틀간 앞다리살 100g당 950원, 뒷다리살은 650원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롯데마트에서는 10월 1일부터 7일까지 목살과 삼겹살을 정상가 대비 32% 저렴한 1760원, 뒷다리 살은 600원에 판매한다. 농협 유통 하나로 클럽 전국 40여개점에서는 10월 3일부터 앞다리살을 100g당 700원에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