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치로, 깜짝 투수 변신…1이닝 1실점 역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상학 기자] 마이애미 말린스 외야수 스즈키 이치로(42)가 투수로 변신했다.

이치로는 5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시티즌스뱅크파크에서 열린 2015 메이저리그 필라델피아 필르스와 시즌 최종전에서 3회 우익수 대수비로 교체 출장했다. 이어 8회말 마이애미의 4번째 투수로 깜짝 등판했다. 팬 서비스 차원으로 마이애미의 시즌 마지막 이닝을 책임진 것이다.

이치로는 마이애미가 2-7로 뒤진 8회말 마운드에 올랐다. 타격은 좌타자이지만 투구는 오른손이었다. 첫 타자 오두벨 에레라에게 2구째 81마일 체인지업을 공략당해 우측 2루타를 맞고 득점권 위기에 몰렸지만 카메론 러프를 3구째 86마일 체인지업으로 중견수 뜬공 처리했다. 이어 대타 다넬 스위니에게 초구 87마일 포심 패스트볼이 우측 2루타로 연결돼 첫 실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하지만 계속된 1사 2루에서 프레디 갈비스를 4구째 80마일 슬라이더로 2루 땅볼, 애런 알테르를 풀카운트 승부 끝에 8구째 78마일 커브로 좌익수 뜬공 처리하며 추가점을 허락하지 않았다. 1이닝 2피안타 1실점. 총 투구수는 18개로 스트라이크 11개, 볼 7개. 최고 구속 88마일로 약 142km까지 나왔다. 패스트볼뿐만 아니라 체인지업-슬라이더-커브까지 모든 구종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투수로서의 재능을 뽐냈다. 

우투좌타 이치로는 고교 시절까지 투수로 던진 경험이 있었다. 투수 출신답게 외야에서 강견을 앞세운 빨랫줄 송구 능력을 자랑했다. 일본프로야구 오릭스 블루웨이브 시절인 1996년 올스타전에서 투수로 나온 바 있지만, 메이저리그 공식 경기에서 투수 등판은 처음이다. 평소 투수로 던지는 것을 꿈꿔온 이치로에게는 의미 있는 순간이었다.

경기 후 이치로는 "투수를 해보는 게 꿈이었다.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서는 건 처음인데 쉽게 생각할 수 없는 일이다. 추억으로 남기고 싶지만 두 번은 하고 싶지 없다"고 웃은 뒤 "최저 90마일은 나올 것이라 생각했는데 (스피드가 나오지 않아) 충격이었다"는 농담도 던졌다. 댄 제닝스 마이애미 감독은 "이치로는 마운드에 설 자격이 있다. 시즌 마지막 시간에 이치로 같은 미래 명예의 전당 선수가 투수로 던지는 것을 보는 건 의미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기는 필라델피아가 7-2로 승리했고, 마이애미는 71승91패가 돼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3위로 시즌을 마쳤다. 타석에서 이치로는 2타수 무안타 2삼진으로 물러났다. 올 시즌 최종 성적은 153경기 타율 2할2푼9리 91안타 1홈런 21타점 45득점 11도루. 메이저리그 데뷔 후 가장 저조한 타율을 기록했다.  

통산 안타는 2935개로 대망의 3000안타까지 65개를 남겨놓고 있다. 지난 3일 미국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이치로는 "내년에도 마이애미에서 뛸 가능성이 높다"며 "50세까지 현역으로 뛰고 싶다. 모두가 농담으로 받아들이지만 그것은 진심이다. 육체의 쇠약을 느끼지 않는다"는 말로 현역 연장에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waw@osen.co.kr

[사진] ⓒ AFPBBNews = News1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