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랩2' 길미 "아쉽고 좋은 경험…의욕 생겼다" 탈락 소감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5.10.10 10: 25

여성래퍼 서바이벌 Mnet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 길미가 탈락, 작별인사를 전했다.
지난 9일 방송된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디스배틀'이 공개됐다. 예지 vs 수아, 캐스퍼 vs 전지윤, 키디비 vs 헤이즈, 효린 vs 유빈, 트루디 vs 길미의 일대일 디스배틀이 펼쳐진 것. 프로듀서 도까와 더콰이엇이 참여한 6, 7번 트랙을 걸고 진행된 이날 디스배틀에서는 지난 3화에 이어 영구탈락자가 추가로 결정돼 더 살벌한 긴장감이 감돌았다. 이날 방송은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1.9%, 최고 시청률 2.3%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가구 / 전국 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트루디와의 접전 끝에 길미가 프로듀서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최종 탈락했다. 디스 배틀에서 길미는 '윤미래 짭'으로 오명을 받고 있는 트루디를 강하게 비판하며 날카로운 랩을 선보였다. 길미는 "그만해라 할로윈 코스프레. 네 랩 그냥 그래 내용 없지. 블랙 피플? 시커먼 메이크업 지워"라며 트루디의 자존심을 건드렸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트루디는 "미래 언니. 내 눈물의 이유. 사람들이 내 목소리 가짜라고 하는 이유. 수천 수백가지 오해도 많아. 돌려주기 바빠 이제. 내가 잘하니까 질투하지.  언니는 내 교과서. 난 언니 랩을 먹고 자랐어. 최고급 분유.  이건 돈 주고도 못 사. 부모님 유전자 타고난 이유"라며 자신을 겨눈 편견에 당당히 맞섰다. 치열했던 배틀 끝에, 프로듀서 도끼와 더 콰이엇은 길미가 아닌 트루디의 손을 들어줬다.
일대일 배틀에서 패한 수아, 전지윤, 헤이즈, 유빈, 길미 중 프로듀서들은 팀 대결에 참여할 래퍼로 길미를 최종 선택하지 않았다. 프로듀서의 선택을 받지 못한 길미는 이번 미션에서 최종 탈락자로 결정돼 '언프리티 랩스타2'를 떠나게 됐다.
길미는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하면서 배운 점이 많다. 더 좋은 무대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놓친 것 같아 아쉽고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다"며 "그동안 응원 많이 해주시고 기대 해주신 분들에게 가장 죄송하다. '언프리티 랩스타'를 하면서 의욕이 많이 생겼다. 진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마지막 작별 인사를 전했다.
한편, 매회 강도 높은 미션이 이어지고 있는 '언프리티 랩스타2'는 래퍼 킴과 엑시가 새로이 합류하고, '쇼미더머니' 출신 남성 래퍼 11명과의 성(性) 대결을 예고하는 장면이 공개돼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Mnet '언프리티 랩스타2'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 gato@osen.co.kr
[사진] '언프리티 랩스타2'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