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호랭이 "'위아래', EXID 아닌 제시 솔로곡이었어"[아시아송 페스티벌]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5.10.10 18: 30

작곡가 신사동호랭이가 "걸그룹 EXID의 히트곡 '위아래'가 사실은 여성 래퍼 제시의 솔로곡이었다"고 깜짝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신사동호랭이는 10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15 아시아 송 페스티벌 컨퍼런스(Asia Song Festival)'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 컨퍼런스에는 아시아 각국의 음악산업 관계자가 참여, 청년들과 만나는 꿈드림세션을 통해 토론의 장을 열었다. 신사동호랭이는 '꿈 드림 세션'에서 '방황하는 청소년, 음악으로 바로잡다'라는 주제로 청춘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그러던 중 그에게 EXID의 '위아래'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다.

이에 신사동호랭이는 "사실 '위아래'의 제목은 'we are at' 이었다. 말장난 치다가 '위아래'가 나오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원래 제시의 솔로곡이었다.그런데 제시와는 보컬과 곡의 분위기가 어울리지 않았기 때문에 EXID에게 주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음 날인 11일에 열리는 '아시아송 페스티벌' 공연에서는 슈퍼주니어의 이특, EXID의 하니, 홍종현이 사회를 맡았으며 국내 아티스트로는 EXO, B1A4,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GOT7, 해외 아티스트로는 일본의 AKB48, 필리핀의 사브리나(Sabrina)가 출연해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joonamana@osen.co.kr
[사진] 이대선 기자 sunda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