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NHN엔터, 모바일 게임사 3곳에 60억 원 투자…"상생 도모"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은주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유명 게임사 출신 인재들이 포진해 있는 3곳의 스타트업에 60억 원을 투자한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전도유망한 모바일 게임사 3곳에 총 6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투자 대상인 3곳은 블랙비어드와 슈프림게임즈, A-33으로 국내외 유명 게임사 출신의 실력있는 멤버들이 다수 포함된 스타트업이라는 공통점이 있으며 NHN엔터는 각각 20억 원씩, 총 60억 원의 투자를 마친 상황이다.

블랙비어드는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의 핵심 시스템 기획과 개발을 담당한 강건우 대표를 필두로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수석 콘셉트 아티스트 출신 케빈 백(Kevin Baik)이사를 포함, 다년 간 게임 개발을 함께 해온 팀원들로 구성됐다. 2013년 11월 설립돼 현재 SF 액션 RPG ‘디스토피아(가제)’를 개발 중이다.
 
슈프림게임즈는 엔씨소프트와 웹젠, 블루사이드, 네오위즈 등 대형 게임사에서 평균 10년 이상 개발과 기획 업무를 담당한 인력들이 의기투합한 곳으로, MMORPG와 FPS 장르의 상용화 경험이 장점이다. 2016년 출시 예정인 프로젝트 ‘TOP(가제)’은 스마트 액션 시스템과 세로 플레이 모드가 특징인 액션 RPG다.
 
마지막으로 A-33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개발 및 운영 전반을 담당했던 김동선 대표를 중심으로 주로 넥슨의 PC온라인 및 모바일 신규 프로젝트를 담당했던 인력들로 구성됐다. 유저간 실시간 대전이 가능한 모바일 FPS 게임 ‘Diving Soul(가제)’을 개발 중이다.  
 
조현식 NHN엔터테인먼트 투자소싱실 이사는 “재능과 열정을 겸비한 스타트업들을 조기에 발굴, 이들이 시장에서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상생(相生)’을 도모하는 것이 이번 투자의 목적”이라며 “NHN엔터는 페이코(PAYCO)와 같은 간편결제 등 신사업은 물론 게임 산업의 선순환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fj@osen.co.kr
[사진] NHN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