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천안시, 업무협약 체결...상생협력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11.06 16: 02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대표이사 박형식)와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농특산물 직거래 및 상호 음식문화,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생 발전의 협조체제를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천안시청 농협 종합공동사업법인 회의실에서 구본영 천안시장과 한창섭 조공법인 대표이사,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 박형식 대표이사, 천안시 조합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 관심사업은 ▲음식문화 및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 ▲상호 교류를 통한 지역농업 발전 및 농특산물 직거래(계약재배) 추진 ▲양 기관의 유명축제 등 각종행사 참가 및 교류 활성화 사업 ▲기타 공동 관심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천안시는 우수 농특산물의 공급 판로를 확대하고 이랜드파크는 외식 매장을찾는 고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로 만든 메뉴를 제공하는 등 상생협력의 장을 열었다. 특히 농가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한편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는 패밀리 레스토랑 애슐리의 성공을 기반으로 한식뷔페 자연별곡을 비롯해 로운 샤브샤브, 피자몰, 수사, 더카페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중국 및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외식산업의 선도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풍세 일반산업단지내에 패션물류센터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 박형식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촌과 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증진시킬 것"이라며, "농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새로운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또 구본영 천안시장은 "천안지역은 GAP(농산물 우수관리인증) 인증 등 품질관리를 한층 강화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며, 참여한 관계자에게는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가 지역 농특산물을 더욱 애용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6일 천안시청 회의실에서 진행된 농특산물 직거래 체결 업무협약식에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 박형식 대표이사(오른족)와 구본영 천안시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랜드파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